체형 교정과 다이어트 효과를 동시에! 스트레칭 자세 5


스트레칭 자세를 통해 구부정한 자세를 펴고, 뒤틀린 골반을 교정하면, 체내 순환이 원활하게 이뤄지고, 몸의 독소 및 붓기를 제거할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체형 교정과 동시에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는 스트레칭 자세 5가지를 소개합니다. 스트레칭을 통해 몸을 유연하게 만들고, 스트레스와 피로도 날려버릴 수 있습니다.



1. 활 자세


방법 - 1) 배를 대고 바닥에 눕습니다. 2) 다리를 들고 무릎을 구부려서 손으로 발목이나 발가락 부위를 잡습니다. 3) 상체와 하체를 일으키며 척추를 최대한 늘려줍니다. 4) 자세를 유지하며 10회 호흡하고, 원래의 자세로 돌아옵니다. 


2. 피시 자세


방법 - 1) 똑바로 누워서 팔을 바닥에 지탱하며 상체를 들어 올립니다. 2) 손은 엉덩이 부분을 받치거나 몸 옆에 편안하게 두고, 머리는 바닥을 향해 젖히며 목구멍을 개방시킵니다. 3) 이 자세를 15초간 유지하며 심호흡하고,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3. 허리 비트는 자세


방법 - 1) 바닥에 똑바로 눕고, 다리는 구부려서 가슴팍에 가져다 댑니다. 2) 다리를 들어 오른쪽으로 넘기고, 팔은 뻗어서 T자를 만듭니다. 시선은 다리와 반대 방향인 왼쪽으로 향합니다. 3) 이 자세를 15초 동안 유지하며 호흡을 깊게 합니다. 4) 복근을 사용하여 무릎을 다시 중앙으로 옮겨온 후, 왼쪽 방향으로 넘깁니다. 5) 시선은 오른쪽으로 가져오고 15초 동안 깊게 호흡합니다. 


4. 카멜 자세


방법 - 1) 무릎을 꿇고 앉아서 발바닥 위에 엉덩이를 붙입니다. 2) 엉덩이를 들어 올리며 상체를 세웁니다. 3) 무게 중심을 무릎으로 옮겨서 둔근과 복부, 가슴이 스트레칭되도록 합니다. 4) 손은 발뒤꿈치에 올리거나 잡고, 천천히 머리를 뒤로 젖힌 후, 15초 정도 자세를 유지하며, 심호흡합니다. 



5. 다리 걸쳐서 당기는 자세


방법 – 1) 바닥에 누워서 두 다리는 공중에 들어 올린 후, 구부려서 오른쪽 발목을 왼쪽 무릎 위에 올려놓습니다. 2) 양손으로 오른쪽 무릎 부분을 잡고 눌러주거나 왼쪽 무릎 부분을 잡고 당기면서 스트레칭 강도를 높일 수도 있습니다. 3) 10회 이상 호흡을 하며, 자세를 유지합니다. 4) 이번에는 다리의 위치를 서로 바꿔 왼쪽 발목을 오른쪽 무릎 위에 올려 스트레칭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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