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물 한 잔이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 5가지


체중 감량을 시도하는 분들이 있다면, 따뜻한 물 한 잔을 마시는 것이 도움이 된다는 소리를 들어본 적이 있을 텐데요. 따뜻한 물은 체온을 상승시키며, 신진대사 속도를 증가시킵니다. 신진대사 활동이 증가하면 하루 종일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울 수 있는데요. 따뜻한 물을 마시며 하루를 시작한다면, 몸에서 지방 조직을 분해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따뜻한 물 한 잔이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 5가지를 확인하세요.



1. 신진대사 촉진


따뜻한 물 한 잔이 체온을 끌어올려서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데요. 신진대사율이 증가하면 몸이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울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신체의 팽창을 예방하며, 체내 지방 분해를 도와 여분의 지방을 제거합니다. 


2. 식욕 조절


물을 마시면 우리 몸에 수분을 공급할 수 있기 때문에 때때로 허기를 물 한 잔으로 다스릴 수도 있습니다. 특히 식전에 한 잔의 물을 마시는 것은 좋은 습관인데요. 왜냐하면 우리 몸은 갈증과 허기를 구분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만약 한잔의 물을 마셨음에도 불구하고 배가 고프다면, 과일과 채소 같은 수분 함량이 높은 간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변비 개선


변비는 창자의 물 함량이 적기 때문에 발생할 수 있으며, 변을 단단하고 건조하게 만들고 통과시키기 어렵게 만드는데요. 정기적으로 따뜻한 물을 마시면, 장의 움직임을 조절하며, 잔여 음식을 분해하고 배변을 부드럽게 하여 변비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4. 독소 제거


따뜻한 물을 마시면 유해한 독소를 제거하여 몸을 정화할 수 있는데요. 따뜻한 물을 마시면 일시적으로 몸의 체온이 상승하기 시작합니다. 그러면 내분비 시스템이 활성화되고 땀이 나는 경우도 있는데요. 땀을 흘리면 몸에 갇혀있는 독소가 제거되며, 피부가 해독되어 여드름과 피부 결점과 같은 피부 질환의 위험을 낮춰줍니다. 



5. 소화력 향상


따뜻한 물 한 잔은 소화관을 달래고 활성화시키는데요. 따뜻한 물이 위장과 내장을 통과함에 따라 소화기관의 윤활제 역할을 합니다. 반면에 찬물은 방금 먹은 음식의 기름과 지방을 응고시키기 때문에 지방이 저장될 수도 있으며, 소화력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식사 후에는 따뜻한 물로 찬물을 대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