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 감량은 식이요법에 의해 결정된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식이요법을 통해 단기 다이어트에 성공했다는 사실을 어렵지 않게 확인할 수 있는데요. 식이요법은 빠른 체중 감량을 유도하는 가장 영향력 있는 방법입니다. 일반적으로 체중 감량은 식이요법이 70% 이상의 비중으로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유산소 운동이나 근력 운동을 고려하기 전에 과도하게 섭취하는 칼로리를 제한하는 일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음식 다이어리 작성하기


대다수의 사람들은 신체 활동으로 태운 칼로리에 대해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보상 받기를 원하는데요. 과도한 간식을 섭취하는 것이든 음식물을 섭취하는 것이든 간에 우리의 잠재의식 속에 머물러 있는 식습관은 격렬한 운동의 효과를 쉽게 상쇄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운동 효과를 극대화시키기 위해서는 섭취하는 모든 음식의 칼로리를 나열한 음식 다이어리(설탕 및 포화지방 섭취 등)를 작성해야 합니다. 그러면 선택할 수 있는 음식이 조금 더 명확해지고, 개선을 위한 보완점도 익힐 수 있게 됩니다. 


채소 및 식이섬유 섭취하기


채식주의가 체중 감소를 촉진하고, 질병의 위험으로부터 건강을 지켜준다는 증거는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대부분의 인기 있는 식이요법(저탄수화물, 채식주의 및 지중해 식단)은 많은 채소와 식이섬유를 섭취하도록 권장합니다. 특히 식이섬유는 허기와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식이섬유 섭취량을 늘리고 싶다면, 매 식사마다 식물성 식품을 넣는 것이 좋습니다. 



정제 탄수화물 섭취 줄이기


정제 탄수화물은 체중 감량을 더 어렵게 만듭니다. 영양분이 적고, 칼로리가 아주 높기 때문인데요. 또한, 혈당 수치를 갑작스럽게 상승시키는 혈당 스파이크를 유발하여 결과적으로 식욕을 증가시킵니다. 이러한 식품에는 빵, 쌀, 파스타, 시리얼 등이 포함되며, 통밀빵이나 현미, 통밀 파스타, 오트밀과 같은 식품으로 대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음식량 제어하기


너무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게 되면, 체중 감량이라는 목표를 달성할 수 없습니다. 체중을 늘리지는 않으면서 몸에 연료를 공급할 만큼 충분한 칼로리를 섭취해야 하는데요. 칼로리를 계산하기보다는 접시 크기를 줄이거나 식사 전에 물을 한 컵 마시는 등의 먹는 양을 제어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적인 설탕 섭취 피하기


설탕 섭취를 줄이는 것 자체가 어렵기보다는 설탕이 첨가된 식품을 피하는 일이 더욱 어려운데요. 설탕은 입에 넣을 수 있는 최악의 음식 중 하나입니다. 설탕에는 칼로리가 많지만 정작 영양분은 거의 없기 때문인데요. 정기적으로 섭취하는 음식에 설탕이 들어 있는지 확인하고, 건강한 제품으로 대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면, 다이어트 청량음료를 신선한 레몬주스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