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해 보이지만 효과 좋은 전신 운동 5가지


빠른 시간 내에 운동 효과를 올리고 싶다면, 몸을 전체적으로 자극하여 군살을 제거하고 탄력 있는 몸매를 만드는 전신 운동 위주로 운동을 구성하는 것이 좋은데요. 아래 5가지 운동을 각 1분씩 하루 5분 동안 꾸준하게 운동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몸매 라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간단해 보이지만 효과 좋은 전신 운동을 확인하세요.



1. 팔꿈치 플랭크 변형


방법 - 1) 팔꿈치 플랭크 자세로 시작하며, 팔꿈치가 어깨 바로 밑에 있도록 합니다. 2) 복근에 힘을 주면서, 엉덩이를 왼쪽 방향으로 떨어뜨린 후, 중앙으로 돌아옵니다. 3) 이번에는 엉덩이를 오른쪽 방향으로 떨어뜨린 후, 중앙으로 돌아옵니다. 4) 방향을 바꿔가며 1분 이상 진행하며, 운동 중에는 복근에 힘을 계속 주면서 허리를 보호하세요. 


2. 테이블탑 업&다운


방법 - 1) 바닥에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엉덩이 넓이만큼 벌리고, 복근에 힘을 준 상태로 발바닥과 손바닥을 바닥에 눌러 몸을 들어 올립니다. 팔은 어깨 아래에 위치하고, 몸 전체가 테이블 모양이 되도록 일직선으로 만듭니다. 2) 엉덩이를 바닥을 향해 낮췄다가 들어 올리면 1회가 완료됩니다. 3) 속도를 조절하며, 엉덩이를 낮췄다가 들어 올리는 운동을 1분 동안 반복하세요. 



3. 플랭크 변형


방법 - 1) 똑바로 서서 시작합니다. 2) 스트레칭을 하듯 상체를 하체 방향으로 구부려 손으로 땅을 짚습니다. 3) 손을 점차 앞으로 뻗으면서 엎드리는 자세를 만들면 되는데요. 손은 어깨넓이보다 조금 더 넓게 벌리고, 기본 플랭크 자세에서 앞으로 계속 뻗어나가 몸을 최대한 늘려줍니다. 4) 10초 이상 버티고,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5) 1분 동안 운동하세요. 


4. 데드버그


방법 - 1) 바닥에 등을 대고 눕고, 무릎을 들어서 정강이와 바닥이 평행을 이루도록 합니다. 2) 팔은 천장 방향으로 쭉 뻗습니다. 3) 왼쪽 팔을 뒤통수 쪽으로 뻗으면서 동시에 오른쪽 다리를 쭉 뻗습니다. 4) 뻗은 팔과 다리가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이번에는 오른쪽 팔과 왼쪽 다리로 반복합니다. 5) 1분 동안 천천히 반복하세요. 



5. 보트


방법 - 1) 바닥에 엉덩이를 대고 앉아 다리를 뻗습니다. 2) 손은 엉덩이 뒤에 가져다 대고, 몸을 서서히 뒤로 젖힌 후,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줍니다. 3) 다리를 45도 각도로 만들고, V자 자세를 유지합니다. 4) 손을 앞으로 뻗어서 복근의 힘으로 버티고, 10회 정도 호흡한 후, 기본자세로 돌아옵니다. 만약 자세가 어렵다면, 무릎을 구부려 바닥고 평행한 상태로 만들어서 운동하세요. 5) 1분 동안 반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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