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대비 뱃살 제거하는 하루 5분 코어 운동


옷차림이 가벼워지면서 뱃살 고민이 늘어가는 시기인데요. 뱃살은 다른 부위에 비해 잘 빠지지 않기 때문에 시간을 투자하여 꾸준하게 운동할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코어 운동은 보기 싫은 뱃살을 효과적으로 뺄 수 있는 운동법인데요. 뱃살을 포함한 몸의 군살 제거에 도움이 되며, 자세 교정이나 부상 위험 감소, 허리 통증 해소, 운동 능력 향상 등의 다양한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하루 5분 뱃살 제거 코어 운동을 확인하세요.



1. 돌핀 플랭크


무릎을 꿇고 엎드린 자세로 시작하고, 엉덩이를 들어 올려 자세를 만듭니다. 손가락은 최대한 넓게 벌리고, 팔뚝을 매트 쪽으로 낮춥니다. 팔꿈치와 중지가 구부러짐 없이 일직선을 이루도록 하며, 두 다리를 최대한 곧게 펴세요. 발뒤꿈치 사이를 발가락 사이보다 살짝 넓게 벌립니다. 그러면 발의 가장자리가 매트의 가장자리 모서리와 평행을 이루게 됩니다. 머리는 팔 사이에 편안하게 둡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10번 이상 호흡한 후 원래 자세로 돌아갑니다. 동일한 과정을 6회 이상 반복하여 1분 동안 운동하세요. 


2. 슈퍼맨 리프트


배를 바닥에 대고 눕고, 짐볼을 두 발 사이에 위치시킵니다. 그리고 복근에 힘을 주면서 두 팔을 전면으로 곧게 뻗습니다. 그런 다음 숨을 들이마시면서 발 사이의 볼을 쥐어짜고, 무릎, 팔, 가슴을 바닥에서 들어 올립니다. 이 자세에서 10초를 유지하고, 다시 원래의 자세로 돌아옵니다. 총 6회 이상 반복하여 1분 동안 운동하세요. 



3. 팔꿈치 플랭크 & 팔 뻗기


플랭크 자세로 시작합니다. 손은 어깨 바로 밑에 위치해 있어야 하고, 팔은 곧게 펴줍니다. 두 발은 어깨보다 살짝 넓게 벌려주도록 하고, 발가락에 무게 중심을 둡니다. 그리고 오른쪽 팔을 들어 올려서 앞으로 뻗어 줍니다. 이 자세로 10초를 유지한 후, 기본 플랭크 자세로 돌아옵니다. 그런 다음 왼쪽 팔로 같은 동작을 반복합니다. 교대로 팔을 바꾸면서 3회 반복하여 1분 동안 운동하세요. 엉덩이가 운동 중에 움직이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4. V 변형


꼬리뼈로 앉은 자세에서 균형을 맞추고, 체중을 뒤쪽으로 서서히 옮기면서 발을 바닥에서 들어 올린 후, 부드럽게 무릎을 가슴 방향으로 당겨옵니다. 그리고 숨을 내뱉으면서 복근에 힘을 주고 척추 쪽으로 밀어 넣습니다. 두 팔은 벌리고, 두 다리를 쭉 펴면서 뒤로 살짝 젖힙니다. 그런 다음 숨을 마시면서 원래의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반복 운동하세요. 



5. 투 포인트 플랭크


플랭크 자세로 시작하며, 오른쪽 다리를 중심선 쪽으로 놓고 왼쪽 다리를 바닥에서 들어 올리면서 발꿈치가 골반쪽으로 오게끔 합니다. 그리고 몸통이 흔들리지 않게 단단하게 잡아두고, 오른쪽 손을 앞으로 뻗어주며, 이 자세를 5초간 유지합니다. 그런 다음 오른쪽 팔꿈치와 왼쪽 무릎을 구부려 가져다 댄 후, 팔과 다리가 원래 자세로 돌아가면 1회가 완료되며, 6회 반복합니다. 같은 방법으로 방향을 바꿔서 1분 동안 진행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