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얀 음식을 먹지 않는 미란다커의 다이어트 비결


우월한 몸매로 다이어터들의 부러움을 사는 세계적인 톱모델 미란다커는 평소 다이어트와 몸매 관리를 위해 하얀 음식을 최대한 멀리하면서 먹지 않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설탕이나 소금, 밀가루, 백미 등이 하얀 음식에 속하며, 이러한 음식을 자주 섭취할 경우,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건강 관리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미란다커의 다이어트 식이요법과 몸매 유지 비결을 확인하세요.



하얀 음식 멀리하기


소금을 줄여야 하는 이유 

사람의 몸은 지속적으로 수분과 전해질의 균형을 유지해야 하는데요. 나트륨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뇌 호르몬의 방출을 유발하여 가능한 많은 양의 물을 체내에 보존하려 하기 때문에 몸이 퉁퉁 붓는 결과가 나타납니다. 따라서 몸무게가 늘어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손가락에 껴있는 반지가 갑자기 너무 작다고 느껴진다면, 과도한 나트륨 섭취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또한, 몸속 나트륨은 노폐물에 달라붙어서 지방의 배출을 방해하고, 신진대사가 원활하게 이뤄지는 것을 막는데요. 다이어트를 진행하고 있다면, 나트륨 섭취에 주의하고, 나트륨이 많은 정제 식품의 섭취를 가급적이면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설탕을 줄여야 하는 이유 

설탕을 섭취할수록 설탕에 대한 욕구와 식욕이 높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있는데요. 설탕을 먹을 때 인슐린 스파이크가 일어나 설탕에 대한 욕구가 크게 증가하며, 식욕 억제 호르몬 및 식욕 촉진 호르몬을 제대로 돌아가지 않게 만듭니다. 따라서 설탕 섭취를 최소한으로 줄이면, 허기를 증가시키는 혈당 장애가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 탄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밀가루 및 백미를 줄여야 하는 이유 

흰 밀가루와 흰 쌀은 소화가 빠르게 일어나기 때문에 인슐린과 혈당 수치를 급격하게 높일 수 있는데요. 우리 몸에서 인슐린 수치가 증가하면, 복부에서의 지방 축적이 촉진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현미, 통밀, 고구마, 콩, 브로콜리, 귀리, 견과류와 같은 복합 탄수화물로 대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란다커 식이요법


단백질과 식이섬유 섭취하기 

미란다커의 식단에서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것은 식이섬유와 단백질 성분입니다. 신선한 채소는 비타민과 항산화 물질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물과 식이섬유로 가득 채워져 있기 때문에 포만감을 주는데요.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된 음식물을 섭취하면, 허기 조절을 돕는 동시에 몸의 근육량을 늘려 신체가 지방을 더욱 많이 태울 수 있도록 돕습니다.




건강한 간식 챙기기 

미란다커는 평소 식단 관리를 위해 간식을 준비해서 휴대하고 다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고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집에서 음식을 조리한 후, 외출 전에 음식을 미리 싸서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가방이나 차, 사무실 등에 물과 함께 건강에 좋은 간식을 넣어두면, 이동 중에도 건강한 간식을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배고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해독주스 마시기 

미란다커는 13년이 넘는 기간 동안 노니 주스를 매일 빼놓지 않고 마시고 있다고 하는데요. 노니는 몸을 해독하는 효과가 뛰어난 식품으로 몸매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피부 노화를 막고, 심장 건강을 증진시키며, 면역력을 강화시키고, 변비를 예방하는 등의 다양한 건강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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