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과 팔뚝살 동시에 빼는 운동 5가지


뱃살과 팔뚝살은 한 번 살이 찌게 되면 쉽게 빠지지 않고, 운동량이 부족하면 탄력을 잃고 축 처지게 되기 때문에 보기 싫은 경우가 많은데요. 탄력을 잃고 축 처진 뱃살과 팔뚝살을 동시에 효과적을 뺄 수 있는 운동 5가지를 소개합니다. 아래 운동을 꾸준하게 반복하면, 예쁜 몸매 라인을 갖출 수 있고, 잃어버린 탄력까지 만들 수 있습니다.



1. 사이드 플랭크 & 다리 당기기


방법 - 1) 사이드 플랭크 자세나 팔꿈치 사이드 플랭크 자세로 시작합니다. 오른손은 몸을 지탱하고, 왼손은 팔꿈치를 구부려서 머리에 가져다 댑니다. 2) 오른쪽 무릎을 가슴 방향으로 당겨서 왼쪽 팔꿈치 부분을 터치하거나 가까운 곳에 위치한 후, 원래 자세로 돌아갑니다. 3) 30초 동안 반복 운동 후, 반대 방향으로 동일하게 운동하면 되는데요. 플랭크 자세를 왼손으로 지탱하며, 30초 동안 반복하세요. 


2. 롤업


방법 - 1) 바닥에 똑바로 누운 상태에서 시작하며, 팔을 머리 위로 뻗어줍니다. 2) 몸을 말아서 올라온다는 느낌을 가지고 상체를 천천히 일으켜 완전히 앉은 상태까지 만들면 되는데요. 팔은 자연스럽게 공중으로 들어 올려서 몸 앞으로 뻗어줍니다. 3) 상체를 일으킨 후, 원래 자세로 내려갈 때도 말았던 몸을 다시 펴준다는 느낌으로 등부터 머리까지 천천히 바닥에 닿으면 되는데요. 4) 1분 동안 계속해서 반복합니다. 



3. 팔꿈치 플랭크 & 손 뻗기


방법 - 1) 플랭크 기본자세에서 시작합니다. 2) 팔꿈치를 굽히고, 무게 중심을 팔 대신에 팔뚝에 싣습니다. 3) 손바닥이 보이도록 손을 뒤집어 줍니다. 4) 왼쪽 팔을 앞으로 뻗어준 후, 원위치하고 오른쪽 팔로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5) 자세가 흐트로지지 않도록 유지하면서 1분 동안 계속해서 반복하세요. 


4. V 변형


방법 - 1) 바닥에 누운 후, 무릎을 구부려서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리고, 팔을 앞으로 뻗으며 상체도 들어 올립니다. 2) 엉덩이를 기준으로 상체와 하체를 당겨 복부를 압박하고, 다시 천천히 공중에서 약간 띄운 상태로 돌아가면 1회가 완료됩니다. 3) 1분 동안 반복하세요. 



5. 테이블탑 업&다운


방법 - 1) 바닥에 앉아서 팔꿈치를 쭉 펴면서 골반을 바닥으로부터 들어 올리고, 높게 유지하는 테이블탑 자세를 만듭니다. 2) 숨을 마시면서 팔꿈치를 구부려줬다가 숨을 내뱉으면서 팔을 쭉 펴줍니다. 그러면 1회가 완료됩니다. 3) 1분 동안 반복하여 운동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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