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지 말고 먹어야 하는 다이어트용 간식 6가지


식간에 간식을 제대로 섭취하지 않으면, 식욕 조절에 어려움을 느껴 다이어트 계획에 차질이 생길 수 있는데요. 건강한 간식을 섭취하는 것은 우리 몸에 더 많은 에너지와 영양분을 가져다 줄 뿐만 아니라 나쁜 음식을 선택하는 습관을 버릴 수 있도록 해줍니다. 따라서 건강한 간식을 휴대하고 다니면서 섭취하는 것이 좋은 습관인데요. 참지 말고 먹어야 하는 다이어트용 간식 6가지를 소개합니다.



1. 달걀


달걀은 조리가 간단하고 휴대하기 편리하여 이동하는 중에도 섭취가 가능한데요. 완전한 식품으로 불리며 건강에 좋은 다양한 영양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간식으로 선택할 수 있는 최상의 식품입니다. 특히 달걀의 단백질과 지방을 섭취함으로써 포만감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데요. 식욕 조절에 도움이 되며, 과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2. 사과


한 개의 사과는 식간에 먹을 수 있는 훌륭한 간식거리가 됩니다. 사과는 식이섬유를 공급하여 주는 식품으로써 포만감을 주고, 수분 함유량이 많기 때문에 위장을 가득 채워주는데요. 팩틴을 함유하고 있어서 허기를 야기시키는 요인인 혈당 수치의 급작스러운 상승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3. 고구마


고구마는 찌거나 구워 먹는 등 조리 방법에 상관없이 비타민이나 미네랄 등의 영양성분이 크게 달라지지 않기 때문에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식품인데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혈당지수가 낮으며, 음식물을 천천히 소화시켜 포만감을 줍니다. 또한, 열량이 낮고 영양분이 풍부하여 밥 대신 탄수화물 섭취가 가능한 식품입니다. 


4. 호두


심장 건강에 좋은 오메가 3가 연어보다 풍부하고, 항염증성 폴리페놀이 함유돼 있으며, 근육 생성을 위한 단백질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효과적인 식품인데요. 호두 7개 정도를 매일 섭취하면 좋습니다. 특히 운동 후 몸을 회복하는 간식으로 훌륭한 식품입니다. 



5. 샐러드


식이섬유가 풍부한 각종 채소와 과일 등이 담긴 샐러드를 간식으로 섭취하면, 소화가 느리게 진행되기 때문에 오랜 시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으며, 식욕을 줄일 수 있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건강 관리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6. 아몬드


아몬드는 부피가 작기 때문에 간식용으로 휴대하고 다니면서 섭취하면 좋은데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주며, 근육을 향상시키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드는 데 도움을 주는 식품입니다. 또한, 아몬드의 L-아르기닌은 신체가 운동 중에 더 많은 탄수화물과 지방을 태울 수 있도록 하는데요. 이 외에도 비타민 E, 단백질, 마그네슘 등 건강에 좋은 성분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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