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덩이 근육을 만들면 생기는 몸의 변화 5가지


근육 운동을 시작하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운동 결과가 확연하게 드러나는 상체 운동을 중점적으로 진행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엉덩이 근육을 탄탄하게 만들 수 있는 하체 운동은 몸의 균형을 잡아주면서 힘을 전달하는 신체의 중심부 역할을 하기 때문에 반드시 운동 리스트에 포함시켜야 합니다. 만약 엉덩이 근육이 약해지면, 신체 곳곳의 통증이 발생하는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신체 능력 및 활동 수준이 떨어지고, 몸매 라인이 망가질 수 있어서 주의해야 하는데요. 엉덩이 근육을 만들면 생기는 몸의 변화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허리 통증 감소


엉덩이 근육이 약해져서 허리를 받쳐주는 기능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하면, 다른 근육들이 과도하게 사용되며, 허리에 가해지는 스트레스가 심해지게 되는데요. 허리 통증뿐만 아니라 엉덩이와 무릎 등의 다른 부위의 통증으로까지 이어지고, 다리가 저린 증상을 경험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엉덩이 근육을 탄탄하게 만들어 허리 통증을 예방하거나 개선하는 것이 필요한데요. 엉덩이 근육은 올바르게 앉거나 서서 움직일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2. 다이어트 효과


엉덩이는 몸에서 가장 큰 근육 그룹 중 하나인데요. 엉덩이 근육을 탄탄하게 만들어 근육량을 늘리면,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시킬 수 있으며, 운동을 하지 않는 시간에도 칼로리 소모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이어트를 계획하고 있다면, 엉덩이 운동을 포함한 하체 운동을 운동 리스트에 반드시 추가해야 합니다. 



3. 자세 교정


엉덩이 근육은 자세와 안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근육인데요. 엉덩이 근육 단련을 통해 골반이 앞으로 나가거나 허리에 불필요한 스트레스를 주는 것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신체의 근육 불균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나쁜 자세를 교정하고, 바른 체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4. 운동 능력 향상


엉덩이나 허벅지와 같은 근육이 많이 분포하는 부위를 단련하면, 몸 전체의 근육을 구축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 수 있는데요. 엉덩이 근육 운동을 통해 근육 성장에 필요한 호르몬의 방출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체내의 다른 부위를 단련할 때 근육량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전반적인 운동 능력을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5. 균형감각 개선


엉덩이는 몸의 균형을 잡아주는 중심부 근육으로 신체의 균형감각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데요. 엉덩이와 허벅지 근육이 약해지면, 골반이나 척추 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반대로 하체 운동을 통해 근육을 단련시키면, 골반이 틀어지거나 휜 허리 등의 자세 불균형에서 생기는 문제를 예방하며, 실생활에서 효율적으로 움직일 수 있는 몸 상태를 갖추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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