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분' 리버스 플랭크를 매일하면 생기는 효과


기본 플랭크 자세를 거꾸로 하는 리버스 플랭크 자세는 허벅지와 엉덩이, 등 근육을 포함한 코어 근육을 자극시켜 몸매 라인을 예쁘게 만드는 데 효과적인 운동인데요. 전신 운동으로써 브릿지 운동 효과와 플랭크 운동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루 1분 리버스 플랭크를 매일하면 생기는 몸의 변화 4가지를 확인하세요.



리버스 플랭크 운동법


먼저 바닥에 엉덩이를 대고 앉아 다리를 쭉 펴줍니다. 그리고 손바닥과 발바닥으로 지탱하면서 복근과 둔근에 힘을 주고, 골반을 바닥에서 천천히 들어 올리며, 리버스 플랭크 자세를 취하면 되는데요. 몸이 사선을 그리도록 만듭니다. 그런 다음 자세를 유지하며, 1분 이상 버티면 되는데요. 처음에는 30초 이상 버티는 것을 목표로 잡고, 점차 시간을 늘려가면서 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리버스 플랭크 효과


1. 뒤태 라인 완성 

바닥에서 몸을 들어 올리는 동안 엉덩이에 힘을 주고 쥐어짜면서 버티는 리버스 플랭크는 뒤태 라인을 아름답게 만드는 대표적인 운동인데요. 몸에 남아 있는 지방이 타면서 군살을 제거하고, 전체적으로 탄탄한 몸매를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완벽한 뒤태 라인을 만들고 싶다면, 스쿼트나 런지 외에도 리버스 플랭크나 브릿지 등을 병행하면 더욱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허리 통증 개선 

대부분의 코어 운동과 마찬가지로 리버스 플랭크도 허리 통증 개선에 효과적인 운동인데요. 둔근을 포함한 코어 근육을 강화하기 때문에 하루 종일 앉아서 생활하는 사람들의 약해진 근육을 단련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면 근육의 불균형에서 찾아오는 통증을 예방하거나 감소시킬 수 있는데요. 부상의 위험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며, 안정적인 몸 상태를 갖출 수 있습니다.



3. 몸 전체 근육 강화 

리버스 플랭크 운동은 코어 근육을 단련하는 것 외에도 허벅지와 엉덩이, 등 근육 및 팔, 어깨, 가슴, 심지어는 손 근육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데요. 기본 플랭크 자세보다 난이도가 높은 자세로써 몸 전체의 근육을 구축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4. 체형 교정 

구부정한 체형 때문에 고민이라면, 리버스 플랭크 운동으로 체형을 교정할 수 있는데요. 하루 종일 움츠러든 자세를 스트레칭하는 효과와 함께 척추, 코어, 엉덩이 등의 핵심 부위의 근육을 강화시켜 올바른 체형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근육 강화를 통해 앉거나 서있을 때 자세가 무너지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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