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쿼트 운동 효과 높이는 간단한 방법 4가지


대표적인 하체 운동 중 하나인 스쿼트는 빠른 시간 내에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운동 리스트에 빠짐없이 등장하는 자세인데요. 동일한 운동이라 할지라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운동 효과가 달라지기 때문에 스쿼트 자세에 주의를 기울이며 진행할 필요가 있습니다.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스쿼트 운동 꿀팁 4가지를 확인하세요.



스쿼트 기본자세


스쿼트를 제대로 하기 위해서는 어깨 넓이로 발을 벌리고 서서 발가락이 전면을 향하도록 선 후, 허리는 곧게 펴고, 상체도 최대한 꼿꼿하게 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무릎의 위치를 신경 쓰기보다는 의자에 앉는다는 느낌으로 자연스럽게 엉덩이를 낮추면 되는데요. 개인마다 신체 비율이 다르기 때문에 스쿼트를 처음 시작할 때는 옆에서 동작을 지켜봐 주는 사람이 있으면 도움이 됩니다. 


스쿼트 효과 높이는 방법


1. 반동 줄이기 

스쿼트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엉덩이를 낮췄다가 일어나는 동작에서 반동으로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복부와 엉덩이의 힘으로 일어나야 하는데요. 반동을 주며 횟수를 많이 하는 것은 운동 효과에 도움이 되지 않으며, 천천히 바른 자세로 제대로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엉덩이 쪼이기 

앉았다가 일어서는 동작을 계속해서 반복하는 과정에서 엉덩이를 쪼이는 동작을 추가하면,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는데요. 앉았다가 일어선 후, 엉덩이를 쪼이고 다시 앉는 스쿼트 운동을 반복하는 것이 좋습니다. 엉덩이를 쪼이는 것은 근육을 자극하여 둔근 발달에 도움이 되는 동작입니다.



3. 더블딥 활용하기 

스쿼트 효과를 두배로 높여준다고 소문난 더블딥 자세는 기본 스쿼트 자세와 동일하지만 앉았다가 바로 일어나지 않고, 한번 더 스쿼트 동작을 진행한 후 일어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엉덩이를 낮춰서 허벅지가 바닥과 평행을 만든 후, 엉덩이를 살짝만 들었다가 다시 낮춰주는 동작인데요. 기본자세로 완벽하게 돌아오지 않고, 스쿼트를 2회 하고 올라오는 방법으로 진행합니다.




4. 스쿼트 동작 섞기 

스쿼트 기본자세만 계속해서 반복하면, 어느 순간부터는 운동 효과가 떨어질 수 있는데요. 기본자세에 점프 동작을 추가하는 점프 스쿼트나 다리를 넓게 벌리는 와이드 스쿼트, 좌우로 점프하는 180도 점프 스쿼트 등 여러 스쿼트 동작을 섞어서 진행하면, 다양한 부위에 자극을 줄 수 있어서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