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하기 좋은 하루 3분 전신 운동


몸을 전체적으로 자극할 수 있는 맨몸 운동을 통해서 몸 곳곳에 있는 군살을 제거할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는데요. 아래 6가지 동작들을 30초간 반복하여 진행하는 하루 3분 전신 운동을 소개합니다. 3분이라도 매일 꾸준하게 습관처럼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며, 목표로 하는 몸매에 가까워질 수 있습니다.



1. V 변형


방법 - 1) 바닥에 누운 후, 무릎을 구부려서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립니다. 2) 팔을 앞으로 뻗으며 상체도 들어 올립니다. 3) 엉덩이를 기준으로 상체와 하체를 당겨 복부를 압박하고, 다시 천천히 공중에서 약간 띄운 상태로 돌아가면 1회가 완료됩니다. 4) 30초 동안 반복하세요. 


2. 팔꿈치 플랭크 & 다리 들기


방법 - 1) 팔꿈치 플랭크 자세로 시작합니다. 2) 왼쪽 다리를 들고, 둔근을 쥐어짜면서 발을 천장 방향으로 올리세요. 이때 척추는 어느 방향으로든 휘지 않고, 중립적인 위치를 유지해야 합니다. 3) 원래의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되며 15회 반복한 후, 오른쪽 다리로 같은 방법으로 운동합니다. 



3. 슈퍼맨 플랭크


방법 - 1) 똑바로 서서 시작합니다. 2) 스트레칭을 하듯 상체를 하체 방향으로 구부려 손으로 땅을 짚습니다. 3) 손을 점차 앞으로 뻗으면서 엎드리는 자세를 만들면 되는데요. 손은 어깨넓이보다 조금 더 넓게 벌리고, 기본 플랭크 자세에서 앞으로 계속 뻗어나가 몸을 최대한 늘려줍니다. 4) 10초 이상 버티고,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5) 30초 동안 반복 운동하세요. 


4. 워리어


방법 - 1) 바닥에 서서 오른쪽 다리를 내딛고, 왼쪽 다리를 뒤로 뻗으면서 손을 올려 자세를 만듭니다. 2) 엉덩이는 낮추도록 하고, 허벅지가 바닥과 평행을 이루도록 자세를 만듭니다. 3) 자세를 유지하면서 5회~10회 이상 천천히 호흡합니다. 4) 다리를 바꿔서 왼쪽 다리를 내딛고,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어 같은 방법으로 반복하세요. 5) 30초 동안 운동합니다. 



5. 브릿지 업&다운


방법 - 1) 바닥에 등을 대고 똑바로 눕고, 무릎은 구부리며 발이 무릎 바로 밑에 있도록 합니다. 2) 왼쪽 발을 오른쪽 무릎 위에 걸친 후, 복근과 엉덩이에 힘을 주며, 엉덩이를 천장 방향으로 들어 올리는데요. 어깨부터 무릎까지 몸통으로 최대한 긴 사선을 만든다고 생각하고 동작을 유지합니다. 3) 엉덩이와 복근에는 계속해서 힘을 주며, 엉덩이를 바닥에 낮췄다가 다시 올려주는 업&다운 동작을 반복합니다. 4) 15초 동안 계속 반복하세요. 5) 오른쪽 발을 왼쪽 무릎 위에 걸친 자세로 15초 동안 반복하세요. 


6. 리버스 플랭크


방법 - 1) 먼저 바닥에 엉덩이를 대고 앉아 다리를 쭉 펴줍니다. 2) 손바닥과 발바닥으로 지탱하면서 복근과 둔근에 힘을 주고, 골반을 바닥에서 천천히 들어 올리며, 리버스 플랭크 자세를 취하면 되는데요. 몸이 사선을 그리도록 만듭니다. 3) 자세를 유지하며, 1분 이상 버티면 되는데요. 처음에는 30초 이상 버티는 것을 목표로 잡고, 점차 시간을 늘려가면서 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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