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그레이즈 100개 매일하면 생기는 운동 효과


바닥에 누워서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렸다가 내리는 레그레이즈는 간단하지만 효과 좋은 운동 중 하나인데요. 복부 및 코어 근육을 포함하여 허리 근육 및 엉덩이 굴곡근을 강화시키는 데 도움이 되며, 허리 통증을 완화시키고, 균형감각 및 안정성 향상, 뱃살 제거 등의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레그레이즈 100개 매일하면 생기는 효과를 확인하세요.



레그레이즈 운동 방법


바닥에 똑바로 누운 상태로 시작하며, 팔은 몸 옆에 편안하게 두거나 머리 위로 뻗어줍니다. 그리고 다리를 동시에 공중으로 들어 올려서 가슴 방향으로 당겼다가 다시 내려주면 1회가 완료되는데요. 운동 중에는 무릎을 최대한 펴주고, 다리가 땅에 닿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이러한 동작을 매일 100회 반복 운동하세요. 짐볼을 활용하여 다리를 쥐어짜듯 운동하면, 운동 강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레그레이즈 운동 효과


1. 근육 강화 

복부 및 코어 근육 -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리는 동작은 주로 하복부를 중심으로 코어 근육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데요. 운동을 반복하면서 핵심 근육을 통제할 수 있으며, 다리를 들어 올리고 내리는 각도를 조금씩 다르게 하거나 상체를 동시에 들어 올리면, 운동의 초점이 바뀌면서 복부 근육을 전체적으로 단련시킬 수 있습니다. 



허리 근육 - 레그레이즈는 허리 근육을 중점적으로 강화하는 운동은 아니지만 운동 과정에서 허리를 바닥으로 누르면서 복부에 힘이 들어가기 때문에 등받이에 지지력이 작용하고, 허리 근육을 단련시킬 수 있는데요. 허리의 유연성 향상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엉덩이 굴곡근 -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리는 레그레이즈 운동은 엉덩이 굴곡근의 민첩성과 유연성, 근육 강화에 도움이 되는데요. 엉덩이 관절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운동으로써 엉덩이 굴곡근을 단련시킬 수 있습니다.



2. 허리 통증 완화 

허리 통증은 누구에게나 흔하게 일어날 수 있는 증상으로 오랜 시간 앉아 있거나 잘못된 자세가 반복되면 척추에 압력이 가해져 발생하게 되는데요. 레그레이즈 운동을 통해 복부 및 코어 근육, 허리 근육, 엉덩이 굴곡근 등의 근육을 강화하면, 허리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3. 균형감각 및 안정성 향상 

레그레이즈는 코어를 포함한 상체의 지지력을 향상시키며, 균형감각 및 안정성 향상에 도움이 되는데요. 몸을 구부리거나 손을 뻗거나 다리를 들어 올리는 동작을 할 때 몸의 중심을 잡아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운동 능력 및 신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4. 뱃살 제거 

하복부를 중점적으로 자극하는 레그레이즈 운동은 바지 위로 불쑥 튀어나온 뱃살을 제거하는 효과적인 방법인데요. 하루 100개씩 반복 운동하면, 복부의 군살을 제거하면서 선명한 복근이 드러나는 탄력적인 몸매로 거듭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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