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3분 모닝 플랭크! 전신 군살 제거하는 아침 운동


플랭크는 언제 어디서나 쉽게 할 수 있는 최고의 전신 운동으로 몸의 중심이 되는 코어 근육을 집중적으로 발달시킬 뿐만 아니라 몸 전체의 근력을 강화하고, 군살을 제거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바쁜 아침 시간이라도 하루 3분 정도만 투자하면, 체중 감량을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으며, 몸을 튼튼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몸이 피곤하거나 귀찮아서 운동을 포기하는 행동도 미리 예방할 수 있는데요. 전신 군살 제거하는 모닝 플랭크 3분 운동을 소개합니다.



모닝 플랭크 3분 운동


1. 기본 플랭크 (1분) 

기본 플랭크 자세는 푸시업 시작 자세와 동일하며, 근력이 부족한 사람에게 적당한 운동입니다. 손목과 어깨 라인을 동일하게 맞추고, 복근에 힘을 주면서 허리와 엉덩이가 아래로 처지지 않도록 몸 전체적인 라인에 집중해야 하는데요. 기본 플랭크 자세를 제대로 연습하면, 변형 자세도 어렵지 않게 적응할 수 있습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1분 동안 버티세요.



2. 팔꿈치 플랭크 (1분)

복부와 엉덩이에 힘을 주고, 골반이 솟구치거나 아래로 처지지 않도록 몸의 균형을 유지해야 합니다. 또한, 팔꿈치는 어깨 바로 밑에 있도록 하며, 팔뚝을 바닥에 고정시킵니다. 어깨 근육을 단단하게 유지하고, 목이 어디에도 치우치지 않도록 중립적인 방향을 잡고, 시선은 바닥을 향합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1분 동안 버티세요.




3. 플랭크 업&다운 (1분)

기본 플랭크 자세로 시작하며, 두 다리는 엉덩이 넓이만큼 벌려줍니다. 그리고 오른쪽 팔뚝을 구부려 매트 위에 올립니다. 그런 다음 왼쪽으로도 반복하면, 팔꿈치 플랭크 자세가 만들어집니다. 다시 오른쪽 팔을 펴고, 왼쪽 팔을 펴면, 기본 플랭크 자세가 완성되는데요. 1분 동안 최대한 많은 횟수를 반복합니다.



플랭크 1분 버티기 힘들다면? 

플랭크를 처음 시작하는 경우, 1분을 버티는 과정도 힘들게 느껴질 수 있는데요. 시간을 쪼개서 1분을 채우면 비슷한 효과를 낼 수 있으며, 기초 체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초씩 동작을 바꿔가며 기본 플랭크, 팔꿈치 플랭크, 리버스 플랭크 등으로 1분을 채우는 방식으로 연습하면, 단일 동작으로도 1분을 버티는 힘을 길러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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