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 빨리 빼려면 무조건 줄여야 할 5가지 식품


살을 빨리 빼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식이요법에서 찾아볼 수 있는데요. 식이요법은 체중 감량을 유도하는 가장 영향력 있는 방법입니다. 일반적으로 체중 감량은 식이요법이 70% 이상의 비중으로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유산소 운동이나 근력 운동을 고려하기 전에 과도하게 섭취하는 칼로리를 제한하고, 섭취하는 식품에 신경 써야 합니다. 살 빨리 빼려면 무조건 줄여야 할 5가지 식품을 확인하세요.



1. 소금


사람의 몸은 지속적으로 수분과 전해질의 균형을 유지해야 하는데요. 나트륨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뇌 호르몬의 방출을 유발하여 가능한 많은 양의 물을 체내에 보존하려 하기 때문에 몸이 퉁퉁 붓는 결과가 나타납니다. 따라서 몸무게가 늘어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손가락에 껴있는 반지가 갑자기 너무 작다고 느껴진다면, 과도한 나트륨 섭취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또한, 몸속 나트륨은 노폐물에 달라붙어서 지방의 배출을 방해하고, 신진대사가 원활하게 이뤄지는 것을 막습니다. 


2. 술


술은 간에서 독소들을 분해하는 과정이 필요하여 일반 음식을 섭취하는 것과는 다른 신진대사가 진행되고, 전반적인 소화 과정을 멈추게 하며, 다시 소화가 진행될 때 복부에 음식 칼로리를 저장하여 복부 비만으로 이어질 확률을 높이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에는 먹지 않는 것이 좋은데요. 밤에 섭취하면, 수면 주기도 방해할 수 있습니다. 



3. 설탕


설탕을 섭취할수록 설탕에 대한 욕구와 식욕이 높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있는데요. 설탕을 먹을 때 인슐린 스파이크가 일어나 설탕에 대한 욕구가 크게 증가하며, 식욕 억제 호르몬 및 식욕 촉진 호르몬을 제대로 돌아가지 않게 만듭니다. 따라서 설탕 섭취를 최소한으로 줄이면, 허기를 증가시키는 혈당 장애가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 탄력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밀가루 및 백미


흰 밀가루와 흰 쌀은 소화가 빠르게 일어나기 때문에 인슐린과 혈당 수치를 급격하게 높일 수 있는데요. 우리 몸에서 인슐린 수치가 증가하면, 복부에서의 지방 축적이 촉진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현미, 통밀, 고구마, 콩, 브로콜리, 귀리, 견과류와 같은 복합 탄수화물로 대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칼로리


체중 감량은 기본적으로 수학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우리가 섭취하는 칼로리는 우리 몸이 소비하는 칼로리의 양을 초과해서는 안 되며, 체중 감량을 위해서는 소비 칼로리가 많아야 합니다. 칼로리를 계산하는 것은 때때로 너무 지나친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얼마나 많이 먹는지 계산하지 않는다면, 결코 목표 체중에 도달하지 못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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