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워서 뱃살 빼는 최고의 복근 운동 5가지


누운 상태로 집에서도 쉽게 운동할 수 있는 몇 가지 자세를 통해 뱃살을 제거하고 복근을 만들 수 있는데요. TV를 보면서 하거나 침대에 누워서도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름이 오기 전, 뱃살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맨몸 운동으로써 숨어있는 복근을 찾아 윤곽을 만들고, 부족한 운동량을 채울 수도 있는데요. 누워서 뱃살 빼는 최고의 복근 운동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할로우


방법 - 1) 바닥에 눕고, 복근에 힘을 주면서 팔과 어깨, 머리,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려서 뻗어주면 할로우 동작이 완료됩니다. 2) 자세를 유지하며 10초 버틴 후,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3) 6회 반복하여 1분 동안 운동하면 되는데요. 할로우 자세에서 몸을 옆으로 굴러서 배를 바닥에 대는 슈퍼맨 자세와 반복하면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트위스트


방법 - 1) 등을 바닥에 대고 눕고, 다리를 들어 올린 후, 무릎을 90도로 구부립니다. 2) 몸통을 뒤틀어주면서 두 다리를 오른쪽 바닥 방향으로 낮춥니다. 3) 복근을 사용하여 다리를 원래의 위치인 가운데로 되돌립니다. 4) 이번에는 왼쪽 바닥 방향을 낮춥니다. 5) 방향을 바꿔가며 1분 동안 반복 운동하세요. 



3. 시저스킥


방법 - 1) 바닥에 눕고, 양손은 몸 옆에 편안하게 둡니다. 만약 허리에 근력이 부족하다면, 골반 아래에 손을 위치시켜 허리를 받쳐주는 것도 좋습니다. 2) 복근에 힘을 주면서 다리르 공중으로 들어 올립니다. 3) 허리로 바닥을 눌러주고, 왼쪽 다리를 천천히 바닥으로 내립니다. 4) 왼쪽 다리를 공중으로 올리고, 오른쪽 다리를 바닥으로 내리면 1회가 완료됩니다. 5) 방향을 바꿔가며 1분 동안 반복하세요. 


4. 리버스 크런치


방법 - 1) 먼저 바닥에 똑바로 눕고, 두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립니다. 2) 두 팔은 몸 양 옆에 편안하게 두거나 머리 뒤로 가져다 댑니다. 3) 가속도를 이용하지 않고, 복근을 사용하여 엉덩이에서부터 가슴에 이르는 부위를 바닥에서부터 들어 올려줍니다. 4) 다시 몸통을 바닥 방향으로 천천히 낮추면, 1회가 완료됩니다. 5) 1분 동안 반복하세요. 



5. 싯업


방법 - 1) 바닥에 등을 대고 눕고, 무릎을 구부리고 발바닥을 바닥에 붙입니다. 2) 두 손을 가슴팍에 교차시켜 붙이고, 발뒤꿈치를 바닥에 고정시킨 후, 발바닥도 붙이세요. 3) 복부 근육에 힘을 주면서 머리부터 바닥에서 들어 올리며, 어깨뼈를 떼어내 싯업 자세를 완성합니다. 4) 이 자세를 2~3초 정도 유지하다가 절제된 동작으로 다시 바닥으로 돌아가면, 1회가 완료됩니다. 5) 1분 동안 반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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