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당장 요가를 시작해야 하는 이유 6가지


요가는 누구나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운동 방법으로 몸을 유연하게 만드는 것 외에도 균형감각 향상에 도움이 되며, 집중력 강화 및 소화 개선, 자세 교정, 혈액순환 개선 등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단순한 명상이나 스트레칭 이상의 운동 효과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지금 당장 요가를 시작해야 하는 이유 6가지를 확인하세요.



1. 균형감각 향상


언덕을 걷는 것에서부터 자전거를 타는 일에 이르기까지, 일상생활에서 균형감각은 아주 유용하게 쓰이는 능력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요가를 통해 몸의 밸런스를 잡아주고, 안정감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요가 자세를 꾸준히 연습하면, 균형감각뿐만 아니라 힘도 좋아지기 때문에 플랭크, 크런치, 스쿼트 등 근력 운동을 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집중력 강화


심호흡과 함께 진행되는 요가는 온전히 동작에만 집중할 수 있기 때문에 집중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데요. 요가를 통해 끌어올린 집중력을 일상생활에서 발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요가는 감정을 다스리는 측면에서도 아주 좋은 운동인데요. 감정을 온화하게 만들며, 인내심을 향상시킵니다. 



3. 유연성 향상


요가는 유연성을 향상시키는 대표적인 운동인데요. 요가 동작들을 통해 몸의 유연성을 향상시키면, 운동 범위가 그만큼 넓어지기 때문에 몸을 더 원활하게 움직일 수 있으며, 부상을 당할 위험이 줄어듭니다. 특히 몸이 뻣뻣한 사람이라 할지라도 꾸준한 연습을 통해서 충분히 유연하게 만들 수 있는데요. 매일 꾸준하게 반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소화 개선


요가의 비틀린 자세들과 구부린 자세들은 내부 장기를 마사지하여 내장에 쌓인 독소를 제거하도록 돕고, 장의 연동 운동을 자극하며, 위액 분비를 촉진합니다. 따라서 복부 팽만감을 완화시키고, 소화력을 증진시키는 효과가 있는데요. 평소 속이 더부룩하거나 소화가 잘 되지 않는다면, 요가를 시작할 필요가 있습니다. 



5. 혈액순환 개선


혈액순환이 저조하면 체액저류, 여드름, 멍함 등의 증상이 일어나거나 몸이 부을 수 있는데요. 요가를 통해 몸속 혈류를 증가시키고, 하루 동안 쌓인 근육의 긴장이나 스트레스를 해소시킬 수 있기 때문에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6. 자세 교정


의자에 앉아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을수록 자세는 나빠질 수밖에 없는데요. 골반이 틀어지거나 몸의 균형이 어긋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잘못된 자세는 요가를 통해 교정할 수 있는데요. 요가를 하면 항상 몸이 경각심을 가지게 되고, 코어가 단단해지기 때문에 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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