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살 없는 등 라인 만드는 슈퍼맨 운동 효과


바닥에 엎드려서 상체와 하체를 슈퍼맨처럼 쭉 뻗어주는 슈퍼맨 운동은 등, 엉덩이, 허벅지를 포함한 코어 근육과 하체 근육을 집중적으로 단련시킬 수 있는 운동으로써 다양한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허리 통증을 예방하고, 코어 근육을 만들 수 있으며, 온몸을 들어 올리는 과정에서 칼로리를 소모하여 체중 감량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뱃살 제거와 허리 라인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예쁜 몸매를 가꿀 수 있는데요. 구부정한 목, 어깨, 척추를 똑바로 펴주며 체형을 교정할 수도 있습니다.



슈퍼맨 운동 방법


방법 - 1) 먼저 바닥에 얼굴을 대고 엎드려서 손을 머리 위로 뻗어줍니다. 2) 상체와 하체를 바닥에서 최대한 공중으로 들어 올리고, 허리 근육을 긴장시키며, 팔과 다리를 서로 평행하게 유지합니다. 3) 자세를 유지하며, 3~5초 동안 버틴 후, 팔과 다리를 천천히 바닥으로 낮춰서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4) 1분 동안 계속해서 반복하세요. 


슈퍼맨 변형 운동 

슈퍼맨 운동과 유사한 운동으로 변형 동작을 통해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는데요. 여러 운동을 섞어서 진행하면, 다양한 부위의 근육을 자극할 수 있기 때문에 목표로 하는 몸매에 빠르게 다가갈 있습니다. 또한, 1가지 동작만 지속적으로 하는 지루함에서 벗어날 수 있는데요. 4가지 변형 운동을 확인하세요.




메뚜기 자세 

방법 - 1) 바닥에 엎드려 시작하며, 손바닥이 보이도록 팔을 뒤집고 골반 옆으로 뻗어줍니다. 2) 슈퍼맨 자세를 하는 것과 비슷하게 상체와 하체를 공중으로 들어 올려줍니다. 3) 자세를 유지하며, 10초 동안 심호흡을 진행하고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4) 1분 동안 동일한 동작을 반복하여 운동하세요.



척추 확장 자세 

방법 - 1) 먼저 바닥에 얼굴을 대고 엎드려서 손을 머리 위로 뻗어줍니다. 2) 상체와 하체를 바닥에서 최대한 공중으로 들어 올리고, 허리 근육을 긴장시키며, 팔과 다리를 서로 평행하게 유지합니다. 3) 손을 뒤로 쭉 뻗어 바닥과 평행하게 만듭니다. 4) 자세를 유지하며, 3~5초 동안 버틴 후, 팔과 다리를 천천히 바닥으로 낮춰서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5) 1분 동안 계속해서 반복하세요.




슈퍼맨 & 짐볼 자세 

방법 - 1) 배를 바닥에 대고 눕고, 짐볼을 두 발 사이에 위치시킵니다. 2) 복근에 힘을 주면서 두 팔을 전면으로 곧게 뻗습니다. 3) 숨을 들이마시면서 동시에 발 사이의 볼을 쥐어짜며 무릎, 팔, 가슴을 바닥에서 들어 올립니다. 4) 이 자세에서 최대한 버티고, 다시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5) 1분 동안 계속해서 반복하세요.



스위밍 자세 

방법 - 1) 배를 바닥에 대고 눕습니다. 2) 팔을 머리 위로 올리고, 팔과 다리, 머리를 공중으로 띄웁니다. 3) 복근에 힘을 주면서 척추를 보호하고, 왼쪽 팔과 오른쪽 다리를 교차하여 들어 올렸다가 내립니다. 4) 오른쪽 팔과 왼쪽 다리도 같은 방법을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5) 1분 동안 반복 운동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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