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 런지 자세를 매일하면 생기는 효과 5가지


전신을 자극하는 효과가 있는 하이 런지 자세는 일반적인 런지 자세보다 다리를 깊게 내딛고, 팔을 머리 위로 뻗어주면서 척추를 길게 늘이는 것이 특징인데요. 스트레칭을 강화하면서 몸 전체를 탄탄하게 만들 수 있고, 호흡기 시스템 향상 및 순환 시스템 개선, 허벅지 근육 강화, 유연성 향상, 지방 감소 등의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이 런지 자세를 매일하면 생기는 효과 5가지를 확인하세요.



하이 런지 운동 방법


바닥에 서서 오른쪽 다리를 최대한 내딛고, 왼쪽 다리를 뒤로 뻗으면서 손을 공중으로 올려 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엉덩이는 낮추도록 하고, 공중으로 올린 손을 최대한 뻗으면서 척추를 스트레칭합니다. 자세를 유지하면서 10회 이상 천천히 호흡하세요. 그런 다음 다리를 바꿔서 왼쪽 다리를 내딛고,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어 같은 방법으로 반복합니다. 1분 동안 운동하세요. 


하이 런지 운동 효과


호흡기 시스템 향상 

머리 위로 팔을 뻗고 척추를 스트레칭하는 자세를 통해 가슴과 횡격막을 확장시키며, 호흡기와 관련된 기관을 활성화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자세를 유지하면서 깊고 느린 호흡을 진행하면, 호흡기 시스템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순환 시스템 개선 

공기가 코를 통과하고 목구멍을 통과하는 동안 혈액 흐름은 신체를 통해 생성되는 신선한 산소로 개선됩니다. 따라서 몸속 혈류를 증가시키고, 하루 동안 쌓인 근육의 긴장이나 스트레스를 해소시킬 수 있기 때문에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이 되는데요. 순환계는 균형 잡힌 방식으로 호르몬 분비와 함께 신진대사를 유지합니다.



허벅지 근육 강화 

대퇴사두근, 굴곡근 등을 포함하여 하체에 깊은 스트레칭을 진행하면서 동시에 근육을 강화시킬 수 있는데요. 허벅지 근육을 중점적으로 강화시킴으로써 다리, 무릎, 엉덩이를 포함하여 신체가 전반적으로 원활하게 기능할 수 있으며, 부상이나 통증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등의 다양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유연성 향상 

하이 런지 자세는 신체의 전반적인 유연성 향상에 도움이 되는데요. 몸 전체가 깊게 뻗어 있으면, 신체의 에너지 레벨을 끌어 올릴 수 있으며, 신체가 가벼워지고 운동 범위가 넓어지기 때문에 몸을 더 원활하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운동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뻣뻣한 몸을 부드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지방 감소 

전신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는 하이 런지 자세를 통해 몸의 불필요한 지방을 태우고, 탄력 있는 몸매로 거듭날 수 있는데요. 복근을 포함한 코어 근육이 활성화되면서 소화 기관 및 생식 기관의 기능이 향상되어 소화 불량과 생식계 관련 문제를 개선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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