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후 블루베리를 먹으면 생기는 몸의 변화


운동 목표에 빠르게 다가가고, 운동 효과를 극대화시키기 위해서는 운동 전후로 섭취하는 음식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아무런 음식을 섭취하지 않고, 운동만 열심히 하는 것은 근육을 효과적으로 생성하지 못하며, 운동이라는 노동을 하는 것과 같다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운동을 꾸준하게 하면서 효과를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운동 전후에 섭취하는 음식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데요. 특히 블루베리는 뼈를 강화하고, 체중 감량에 도움을 주며, 통증을 완화시키는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운동 후 블루베리를 먹으면 생기는 몸의 변화를 확인하세요.



블루베리 섭취 효과


뼈 강화 

블루베리에는 칼슘, 철, 마그네슘, 인, 망간, 아연 및 비타민 K 등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서 뼈의 건강을 향상시킵니다. 또한, 뼈의 밀도와 탄력을 증가시키고, 뼈의 구조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운동 중 생길 수 있는 부상의 위험을 감소시키며, 튼튼한 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잉여 지방 제거 

블루베리를 추가하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며, 잉여 지방을 소모할 수 있는데요. 베리 종류 과일은 유해한 종류의 지방이 쌓이지 않도록 하며, 식이섬유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장시간 포만감을 유지할 수 있어서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입니다. 특히 폴리페놀과 천연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지방을 태우는 역할을 합니다.




통증 완화 

블루베리에는 운동 중 근육에서 생성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을 주는 항산화물질이 포함돼 있는데요. 격렬한 운동 후 찾아오는 근육 통증을 완화시키고,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며, 근육을 재생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블루베리의 항염증 특성상 꾸준하게 섭취하면, 만성 염증성 질환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블루베리 섭취 효과 높이는 방법


그릭 요거트 & 블루베리 

블루베리를 그릭 요거트에 넣어 함께 먹으면, 섭취 효과를 높일 수 있는데요. 그릭 요거트는 근육을 키우는 핵심인 아미노산 루신을 제공하고, 블루베리는 식이섬유가 많아 사과나 배보다 쉽게 소화되며, 근육 재생 및 통증 완화를 돕습니다. 또한, 과일의 당분은 설탕보다 빠른 공급원으로 작용하는데요. 이러한 성분들은 운동 후에 필수적인 성분이지만 혈류를 순환하는 일부 음식의 경우 운동 전에 미리 섭취해도 무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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