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분씩 버티면서 등살 제거하는 자세 5가지


완벽한 몸매 라인을 완성시키기 위해서는 등살 제거에도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옷에 밀려 접히거나 불쑥 튀어나오는 등살 때문에 고민이라면, 등 전체를 자극하여 군살을 제거하고, 탄력 있는 등 라인을 만드는 운동을 시작할 필요가 있습니다. 꾸준한 운동으로 뒤태에 자신감을 불어넣는 하루 1분씩 버티면서 등살 제거하는 자세 5가지를 확인하세요.



1. 카멜 자세


방법 - 1) 바닥에 무릎을 꿇은 상태로 앉습니다. 다리는 엉덩이 넓이만큼 벌리고, 발가락은 세웁니다. 2) 엉덩이를 공중으로 들어 올리면서 가슴과 골반을 앞으로 밀어줍니다. 3) 등을 천천히 뒤로 젖혀주면서 구부립니다. 4) 팔은 앞으로 뻗어서 균형을 잡거나 뒤로 넘겨서 발꿈치를 잡아줍니다. 5) 머리를 뒤로 젖혀서 최대한 가슴과 복부를 열어주고, 10회 정도 호흡한 후 기본자세로 돌아옵니다. 6) 1분 동안 반복하세요. 


2. 다운도그 변형 자세


방법 - 1) 무릎을 꿇고, 엎드린 자세로 시작하며, 손가락은 벌려줍니다. 2) 발가락을 바닥에 대고, 무릎을 바닥에서 들어 올리세요. 3) 햄스트링과 종아리가 개방되기 시작하면, 다리를 쭉 펴면서 발꿈치를 바닥으로 낮추기 시작합니다. 4) 몸통을 왼쪽으로 틀고, 오른쪽 손으로 왼쪽 발목을 잡고 심호흡하세요. 5) 반대 방향으로 동일하게 반복하면 되는데요. 1분 동안 운동합니다. 



3. 와일드씽 자세


방법 - 1) 바닥에 앉아 두 손은 몸 뒤편에 두며, 손가락이 바깥쪽을 향하도록 합니다. 2) 골반을 위로 밀어 올리면서 무게 중심을 왼쪽 손으로 옮긴 후, 오른손이 몸을 선회하여 머리 위쪽에 있도록 하세요. 3) 왼쪽 손을 바라보면서 전체적으로 오른쪽 부분이 스트레칭될 수 있도록 합니다. 4) 복근에 힘을 주면서 골반을 바닥으로 내리면, 1회가 완료되며, 방향을 바꿔가며 1분 동안 반복합니다. 


4. 보우 자세


방법 - 1) 배를 바닥에 대고 눕습니다. 2) 다리를 들고 무릎을 구부리고, 손을 뒤로 뻗어서 발목이나 발가락 부위를 잡습니다. 3) 상체와 하체를 일으키며, 가슴과 척추를 최대한 늘려줍니다. 4) 자세를 유지하며 호흡하고, 원래의 자세로 돌아옵니다. 5) 동일한 과정을 1분 동안 반복합니다. 



5. 코브라 자세


방법 - 1) 배를 대고 누운 상태에서 다리는 모으며, 팔은 앞쪽으로 곧게 뻗습니다. 2) 팔에 힘을 주고 상체를 들어 올립니다. 이때 허벅지와 엉덩이는 계속 바닥에 있어야 하고, 팔꿈치는 살짝 구부러져도 좋습니다. 3) 자세를 유지하며 호흡하고, 호흡하는 동안에는 스트레칭에 집중하세요. 4) 1분 동안 반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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