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육 불균형을 예방하는 속근육 강화 운동 5가지


근육의 불균형으로부터 발생하는 통증을 예방하고, 근육을 균형 있게 발달시키기 위해서는 속근육을 튼튼하게 만들 필요가 있는데요. 속근육은 흔히 코어 근육이라고 불리는 신체의 핵심 근육으로써 안정성을 더하고, 척추와 골반을 지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매일 조금씩이라도 반복 운동하는 것이 좋은데요. 몸 전체의 중심을 잡아주기 위해 당장 시작해야 하는 속근육 강화 운동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팔꿈치 플랭크 & 사이드킥


팔꿈치 플랭크 자세로 시작하며, 어깨 바로 밑에 팔꿈치를 두고, 복근에 힘을 주어 척추 방향으로 밀어 넣습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왼쪽 방향으로 뻗어준 후, 다시 원래 자세로 돌아와 반대 방향으로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최대한 반복하세요. 운동 중에는 골반이 밑으로 처지거나 솟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2. 슈퍼맨


바닥에 얼굴을 대고 엎드려서 손을 머리 위로 뻗어줍니다. 그리고 상체와 하체를 바닥에서 최대한 공중으로 들어 올리고, 팔과 다리를 서로 평행하게 유지합니다. 그런 다음 자세를 유지하며, 3~5초 동안 버틴 후, 팔과 다리를 천천히 바닥으로 낮춰서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계속해서 반복하세요. 



3. 브릿지 & 다리 올리기


바닥에 누워 브릿지 자세를 만들고, 왼쪽 다리를 바닥에서 들어 올리며, 무릎을 곧게 펴줍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의 발가락을 천장 방향으로 세웠다가 서서히 낮추면 1회가 완료되며, 다리를 위아래로 30회 반복합니다. 그런 다음 반대 방향으로 동일하게 운동하세요. 1분 동안 진행합니다. 


4. V업 변형


바닥에 누운 상태로 팔과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리면, 기본자세가 완성됩니다. 그리고 복근에 힘을 주면서 팔과 다리를 서로 당겨 가까운 곳에 위치시킵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최대한 버틴 후, 기본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최대한 반복하면 되는데요. 자세가 어렵다면, 무릎을 구부려도 무방합니다. 



5. T 밸런스


왼쪽 발로 서서 오른쪽 다리를 90도 각도로 들어 올리면서 상체를 앞쪽으로 기울이며, 팔은 앞으로 뻗어서 상체의 중심을 잡고, 다리는 바닥과 평행을 이루도록 합니다. 그리고 자세를 최대한 유지한 후, 원래 자세로 돌아오고, 반대편 다리로 동일하게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다리를 바꿔가며 1분 동안 반복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