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당장 운동을 시작해야 하는 이유 5가지


운동 부족으로 발생할 수 있는 면역력 약화나 관절 기능 저하, 근감소, 체중 증가, 만성 피로, 성인병 등의 건강을 위협하는 여러 요인으로부터 몸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지금 당장이라도 운동을 시작해야 하는데요. 규칙적인 운동은 신체에 에너지를 공급하고,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되며, 정신 건강 향상 및 면역력 강화, 심장 건강 증진 등의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지금 당장 운동을 시작해야 하는 이유 5가지를 확인하세요.



1. 에너지 공급


충분한 휴식이나 수면을 취해도 무기력함이 사라지지 않고, 피로를 지속적으로 느낀다면, 만성 피로에 시달리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데요. 만성 피로는 운동 부족에서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만성 피로에서 벗어나 에너지를 얻기 위해서는 운동을 꾸준하게 해야 하는데요. 운동은 몸 전체의 산소 흐름을 자유롭게 하고, 하루를 버티기 위한 에너지를 제공합니다. 또한, 전반적인 체력을 증가시켜서 더 긴 시간 동안 활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2. 체중 조절


내장에 과도하게 지방이 축적되기 시작하면, 당뇨병이나 고혈압, 지방간, 고지혈증 등 각종 질환에 노출되며, 건강을 해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하는데요. 늘어만 가는 뱃살은 허리에 부담을 줘서 척추질환을 일으키거나 몸의 균형을 무너뜨려 자세의 불균형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정기적인 운동을 통해 체중을 조절하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운동은 칼로리를 태우며, 뱃살 둘레를 줄이고, 체중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3. 정신 건강 향상


운동은 우울증이나 불안 증상의 효과를 완화시킬 수 있는 화학 물질을 뇌에 투여하여 기분을 향상시키는 것과 같은데요. 엔돌핀 호르몬을 혈류로 가져오면서 기분이 좋아지고, 우울증이나 불안감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며, 스트레스 수준을 낮추고, 결과적으로 자신감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밤에 숙면할 수 있도록 돕기 때문에 신체에 세포 회복 및 근육 조직 재건 등의 충분한 휴식 시간을 제공하여 활기를 되찾고 젊어질 수 있습니다. 


4. 면역력 강화


건강을 지키고,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면역 체계를 무너뜨리는 운동 부족과 같은 나쁜 습관들을 줄이거나 제거해야 하는데요. 규칙적인 운동은 체력의 전반적인 수준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면역 체계를 강화하여 감기와 같은 질병으로부터 몸을 보호하고, 여러 건강 상 문제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5. 심장 건강 증진


규칙적인 운동은 유해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유익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데요. 심장 혈관 시스템은 신선한 혈액을 공급받아 신체에 더 많은 에너지를 공급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몸속 혈류를 증가시키며,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 역할을 하는데요. 이러한 움직임은 폐를 포함하여 다른 기관을 운동하는 것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심장 건강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건강을 관리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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