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하게 3kg 살 빠지게 만드는 최고의 운동 5가지


단기간 급하게 살을 빼기 위해서는 식이요법과 함께 고강도 운동을 병행해야 하는데요. 유산소와 무산소 운동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는 운동을 선택하여 진행하면, 그동안 무관심했던 뱃살과 움츠러든 어깨, 축 늘어진 엉덩이 등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운동 사이에는 최소한의 휴식을 취하고, 운동 시간을 점차 늘리면서 강도를 높일 수 있는데요. 급하게 살 빠지게 만드는 최고의 운동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플랭크잭


방법 - 1) 플랭크 자세로 시작합니다. 2) 점핑잭의 모션처럼, 점프를 하면서 다리를 벌리고 다시 오므립니다. 점프의 속도는 원하는 대로 조절하면 되는데요. 골반을 안정적으로 지탱하여 처지거나 솟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3) 다리를 벌렸다가 오므리면 1회가 완료되며, 1분 동안 계속해서 반복합니다. 


2. V업


방법 - 1) 바닥에 누운 상태로 진행하며, 팔과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리면, 기본자세가 완성됩니다. 2) 복근에 힘을 주면서 팔과 다리를 서로 당겨 가까운 곳에 위치시킵니다. 3) 다시 기본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되며, 1분 동안 최대한 반복하면 되는데요. 자세가 어렵다면, 무릎을 구부려도 무방합니다. 



3. 리버스 런지 변형


방법 - 1) 똑바로 서서 두 팔은 앞으로 뻗고, 두 손으로 느슨하게 주먹을 쥡니다. 2) 왼쪽 발을 뒤로 내딛으며, 엉덩이를 낮춥니다. 런지 자세를 만들면서 오른쪽 허벅지(앞쪽)가 바닥과 평행을 이루도록 만드세요. 3) 발뒤꿈치를 누르면서 원래의 자세로 돌아온 후, 반대편 다리로 동일하게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4) 1분 동안 다리를 바꿔가며 운동하세요. 


4. 플랭크 업&다운


방법 - 1) 기본 플랭크 자세로 시작하며, 두 다리는 엉덩이 너비만큼 벌려줍니다. 2) 왼쪽 팔뚝을 구부려 매트 위에 올리고, 오른쪽 팔뚝을 구부려 매트 위에 올리면, 팔꿈치 플랭크 자세가 만들어집니다. 3) 오른쪽 팔을 펴고, 왼쪽 팔을 펴면, 기본 플랭크 자세가 완성됩니다. 4) 업&다운 동작을 1분 동안 많은 횟수를 반복하세요. 



5. 크로스잭


방법 - 1) 바닥에 서서 발을 어깨 너비로 벌리고, 팔을 몸통 옆에 둡니다. 2) 점프하면서 오른쪽 팔과 왼쪽 팔을 서로 교차하여 줍니다. 이때 오른쪽 팔이 왼쪽 팔 위에 위치해야 하며, 오른발이 왼쪽 발 위로 오게끔 교차하여 점프합니다. 3) 다시 점프하여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4) 이번에는 왼쪽 팔과 왼쪽 발이 위로 올라오게 교차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5) 방향을 바꿔가며 1분 동안 반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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