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수리 자세를 매일하면 생기는 놀라운 효과 4가지


한 다리로 서서 날개를 접고 있는 독수리의 모습을 나타내는 독수리 자세는 요가 동작 중 하나로써 가루다아사나로 불리기도 하는데요. 전신을 사용하여 운동하는 독수리 자세를 꾸준하게 반복하면, 다이어트 효과뿐만 아니라 혈액순환 개선, 균형감각 향상, 집중력 강화, 유연성 향상 등의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독수리 자세를 매일하면 생기는 놀라운 효과 4가지를 확인하세요.



독수리 자세 방법


바닥에 똑바로 서서 가슴 앞으로 손을 모은 후, 오른손이 왼손 아래로 가도록 팔을 겹칩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들어 올려서 오른쪽 다리 무릎 부분에 걸칩니다. 그런 다음 왼발을 오른발 뒤꿈치 부분으로 보내면 되는데요. 무릎을 살짝 구부려서 자세를 완성합니다. 몸의 중심을 잡으면서 최대한 버틴 후, 팔과 다리의 위치를 바꿔서 동일하게 반복합니다. 1분 동안 운동하세요. 


독수리 자세 효과


1. 혈액순환 개선 

다리와 팔을 비틀고 압력을 가하며, 균형을 유지하는 동작을 통해서 신체 내부를 마사지할 수 있는데요. 몸 전체에 신선한 혈액을 생성하고, 혈류를 개선하며, 혈액순환을 촉진합니다. 따라서 혈액순환이 개선되면, 면역력을 강화시킬 수 있는데요. 면역 세포들이 끊임없이 돌아다니며, 활성산소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2. 균형감각 향상 

한 발로 바닥에 서서 균형감각을 유지하는 일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닌데요. 게다가 다리와 팔을 각각 교차시면서 동작을 더 어렵게 만들기 때문에 신체 곳곳에 많은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균형을 잡아주는 신체의 중심부 근육을 단련시킬 수 있으며, 실생활에서 효율적으로 움직일 수 있는 몸 상태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집중력 강화 

독수리 자세를 제대로 운동하기 위해서는 균형을 잃고 넘어지지 않도록 상당한 집중력이 요구되는데요. 이러한 과정에서 집중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며, 두려움과 걱정을 줄이는 효과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마음을 진정시키고, 평정심을 유지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4. 유연성 향상 

독수리 자세를 통해 허벅지, 엉덩이, 등, 어깨 등의 근육을 스트레칭하고, 탄력을 증가시킬 수 있는데요. 유연성을 향상시키고, 불균형한 신체를 바로잡음으로써 좌골 신경통이나 허리 통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관절을 풀어주고, 복부 비만을 방지하며, 하체 라인을 매력적으로 가꾸는 데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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