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가 가늘어 보이는 마법! 어깨 라인 살리는 방법


몸매를 매력적으로 만들고, 허리 라인을 가늘게 보이도록 하기 위해서는 어깨 운동을 시작할 필요가 있는데요. 구부정한 어깨를 펴고, 척추를 꼿꼿하게 바로잡으면, 몸매를 완성시킬 뿐만 아니라 자세 교정 및 건강 관리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아래 5가지 운동을 1분씩 진행하면 되는데요. 어깨 라인 살려서 허리가 가늘어 보이게 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1. 두루미 자세


무릎을 구부리고 엉덩이를 낮춰서 쪼그리고 앉습니다. 그리고 손을 바닥에 대고, 몸을 약간 앞으로 기울이며, 무릎 안쪽에 팔꿈치가 위치하도록 합니다. 그런 다음 몸을 앞으로 기울이면서 동시에 발을 공중으로 띄워주세요. 복부에 힘을 주고, 꼬리뼈를 발꿈치 방향으로 밀어 넣은 후, 몸을 점점 숙이면서 발꿈치를 엉덩이 방향으로 당깁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최대한 호흡하고,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2. 팔굽혀펴기 변형


바닥에 어깨너비보다 더 넓게 손바닥을 대고, 상체, 엉덩이, 다리가 구부러지지 않게 쭉 펴서 몸의 라인을 이루도록 합니다. 그리고 팔을 굽힐 때에는 몸 전체가 아래로 내려올 수 있도록 하고, 어깨가 팔꿈치와 같은 라인에 있을 때 멈추고, 팔을 다시 곧게 펴주면서 몸 전체가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성됩니다. 1분 동안 반복 운동하세요. 자세가 힘들 경우, 사진과 같이 무릎을 바닥에 대고 진행해도 무방합니다. 



3. 테이블탑


바닥에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엉덩이 넓이만큼 벌리고, 복근에 힘을 주면서 발바닥과 손바닥을 바닥에 눌러 몸을 들어 올립니다. 팔은 어깨 아래에 같은 선상에 위치하고, 몸 전체가 테이블 모양이 되도록 일직선으로 만듭니다. 그런 다음 자세를 유지하며 1분 동안 버티세요. 


4. 스파이더 플랭크


플랭크 기본자세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무릎을 오른쪽 팔꿈치 부분으로 당긴 후, 다시 플랭크 자세로 돌아갑니다. 그런 다음 왼쪽 무릎으로 동일한 동작을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되는데요. 플랭크 자세는 계속해서 유지해야 하며, 복근에 힘을 주고 자세가 흐트러지지 않도록 집중해야 합니다. 1분 동안 양방향을 교대로 진행하세요. 



5. 크랩딥


바닥에 누운 상태에서 손바닥과 발바닥으로 몸을 지탱하고, 엉덩이를 공중으로 들어 올려서 테이블탑 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손을 뒤로 움직이며, 발도 함께 움직이면 되는데요. 뒤로 4회 움직인 후, 엉덩이를 바닥으로 낮췄다가 들어주는 동작을 5회 반복합니다. 그런 다음 손과 발을 앞으로 4회 움직인 후, 엉덩이를 바닥으로 낮췄다가 들어주는 동작을 5회 반복하면 되는데요. 앞뒤 좌우로 1분 동안 계속해서 반복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