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부 비만에 효과 좋은 맨몸 운동 5가지


복부에 지방이 쌓이는 원인 중 하나는 운동 부족인데요. 복부를 포함한 전신을 자극하는 운동을 꾸준하게 반복하면, 칼로리를 소모시킬 수 있으며, 지방 연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운동 전후로 스트레칭을 통해 충분히 몸을 풀어주는 것이 부상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인데요. 웜업 운동으로 간단한 유산소 운동을 진행하면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복부 비만에 효과 좋은 맨몸 운동 5가지를 확인하세요.



1. 고양이 변형


바닥에 엎드려 시작하며, 어깨 바로 밑에 손목이 놓일 수 있도록 하고, 복근에 힘을 줍니다. 그리고 크게 숨을 들이마십니다. 그런 다음 숨을 내뱉으면서 턱을 가슴으로 당기고, 등을 천장 방향으로 둥글게 맙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다리를 들어 발가락으로 몸을 지탱하세요. 오른쪽 다리를 머리 방향으로 당기고 최대한 호흡한 후, 반대편 다리로 반복합니다. 1분 동안 운동하세요. 


2. 다리 교차하기


바닥에 똑바로 누워서 시작하며, 팔은 몸 옆에 편안하게 둡니다. 그리고 복부에 힘을 주면서 오른쪽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립니다. 바닥과 90도 각도까지 올리면 되는데요. 무릎을 최대한 펴주는 것이 좋습니다. 들어 올린 다리를 내린 후, 왼쪽 다리로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다리를 바꿔가며 반복 운동하세요. 



3. V 트위스트


바닥에 누운 상태로 진행하며 팔과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리면, 기본자세가 완성됩니다. 그리고 복근에 힘을 주면서 팔과 다리를 서로 당겨 V 모양을 만듭니다. 그런 다음 왼쪽 무릎을 가슴 방향으로 당기는 동시에 상체를 왼쪽으로 틀어서 오른손 팔꿈치 부분과 가깝게 위치시킨 후, 원래 자세로 돌아가고, 반대 방향으로 동일하게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최대한 반복하세요. 자세가 어렵다면, 무릎을 구부려도 무방합니다. 


4. 슈퍼맨


먼저 바닥에 얼굴을 대고 엎드려서 손을 머리 위로 뻗어줍니다. 그리고 상체와 하체를 바닥에서 최대한 공중으로 들어 올리고, 허리 근육을 긴장시키며, 팔과 다리를 서로 평행하게 유지합니다. 그런 다음 자세를 유지하며, 3~5초 동안 버틴 후, 팔과 다리를 천천히 바닥으로 낮춰서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계속해서 반복하세요. 



5. 할로우 변형


바닥에 눕고, 복근에 힘을 주면서 팔과 어깨, 머리,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려서 최대한 뻗어주면 할로우 동작이 완료되는데요. 허리가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그리고 자세를 유지하면서 10초 버틴 후,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이러한 과정을 6회 반복하여 1분 동안 운동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