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5분 아랫배를 선명하게 만드는 최고의 복근 운동


운동으로 다져진 선명한 복근을 만들기 위해서는 하루 5분이라도 꾸준하게 반복할 필요가 있는데요. 아랫배를 집중적으로 자극하는 운동을 통해서 똥배를 없애고 탄탄한 몸매로 거듭날 수 있습니다. 또한, 코어를 동시에 단련시켜서 몸의 균형을 잡아줄 수 있는데요. 하루 5분 아랫배를 선명하게 만드는 최고의 복근 운동을 소개합니다.



1. 레그 크로스 변형


방법 - 1) 상체를 세워 팔뚝으로 몸을 지탱합니다. 2)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립니다. 3) 복근에 힘을 주고, 왼쪽 다리를 오른쪽 다리 아래로 가도록 교차한 후, 제자리로 돌아옵니다. 4) 이번에는 왼쪽 다리가 오른쪽 다리 위로 가도록 교차합니다. 5) 다리를 좌우로 교차시키며 1분 동안 반복하세요. 


2. X 트위스트 변형


방법 - 1) 바닥에 누워서 시작하며, 무릎을 구부리고 다리를 엉덩이 방향으로 당겨줍니다. 2) 왼쪽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립니다. 3) 상체를 일으켜 오른손으로 왼쪽 발끝을 터치하고, 제자리로 돌아가면 1회가 완료됩니다. 4) 30초 동안 반복 후, 오른쪽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리고, 왼손으로 오른쪽 발끝을 터치하는 동작을 30초 진행하세요. 



3. 레그 레이즈


방법 - 1) 바닥에 똑바로 누운 상태로 시작하며, 팔은 머리를 받혀 줍니다. 2) 다리를 동시에 공중으로 들어 올려서 가슴 방향으로 당겼다가 다시 내려주면 1회가 완료됩니다. 3) 운동 중에는 무릎을 최대한 펴주고, 다리가 땅에 닿지 않도록 주의하며, 1분 동안 반복하세요. 


4. 사이드 플랭크


방법 - 1) 팔꿈치 플랭크 자세로 시작합니다. 2) 숨을 들이마시면서 몸을 옆으로 틀어서 왼쪽 팔로 몸을 지탱하고 중심을 잡습니다. 오른쪽 팔은 공중으로 뻗어주거나 몸통 옆에 편안하게 두세요. 3) 자세를 유지하며, 10회 이상 호흡합니다. 4) 팔꿈치 플랭크 자세로 천천히 돌아온 후, 반대 방향으로 같은 동작을 반복합니다. 5) 1분 동안 운동하세요. 



5. 브릿지


방법 - 1) 바닥 위에서 등을 대고 똑바로 눕고, 무릎은 구부리며 발이 무릎 바로 밑에 있도록 합니다. 2) 복근과 엉덩이에 힘을 주며, 엉덩이를 천장 방향으로 들어 올립니다. 3) 척추가 구부러지지는 않았는지 엉덩이가 처지지는 않았는지 확인해야 하며, 엉덩이와 복근에는 계속해서 힘을 주고 1분 동안 버텨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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