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긋지긋한 뱃살 튜브를 없애는 운동 5가지


식사량을 줄여도 뱃살의 변화가 없어서 고민이라면, 복부 비만에 효과 좋은 운동을 통해서 뱃살을 제거하고, 몸매를 변화시킬 수 있는데요. 뱃살은 건강의 적신호이자 옷맵시를 망치기 때문에 하루빨리 없애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자세를 나쁘게 만드는 주요 원인 중 하나이기 때문에 주의해야 하는데요. 지긋지긋한 뱃살 튜브를 없애는 운동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다리 당기기


바닥에 등을 대고 누운 후, 어깨와 머리,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립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가슴 방향으로 당기면서 양손으로 무릎을 감싸고, 살짝 눌러줍니다. 그런 다음 원위치시키고, 이번에는 왼쪽 다리를 가슴 방향으로 당기는 운동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1분 동안 계속해서 진행하세요. 


2. 플랭크 변형


폼롤러를 양손 사이에 위치시키고, 플랭크 자세로 시작하며, 두 다리는 엉덩이 넓이만큼 벌려줍니다. 그리고 왼쪽 손을 폼롤러 위에 올린 후, 오른쪽 손도 폼롤러 위에 올려줍니다. 그런 다음 다시 왼손을 바닥에 내리고, 오른손을 바닥에 내려 플랭크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계속해서 이러한 동작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플랭크 업&다운 운동과 비슷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더블 크런치


바닥에 등을 대고 누워서 시작합니다. 팔과 다리를 동시에 공중으로 90도 각도로 들어 올립니다. 그리고 복근에 힘을 주면서 손가락과 발가락이 만날 수 있도록 어깨와 골반을 들어줍니다. 그러면 코어에 강력한 힘이 들어가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요. 천천히 시작 자세로 자세를 낮추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4. 크런치 변형


바닥에 등을 대고 똑바로 눕고, 무릎을 벌린 상태에서 두 발바닥이 마주 보도록 하며, 두 팔은 머리 위로 뻗어 바닥에 놓습니다. 호흡을 내뱉으면서 두 손을 무릎으로, 무릎을 손으로 가져다 댄 후, 자세를 유지합니다. 그러면 곧바로 복근이 쥐어짜지는 기분을 느끼게 되는데요. 발과 손을 원래의 자세로 서서히 돌려놓으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5. 휠 자세


바닥에 누운 상태에서 시작하며, 무릎을 구부려 브릿지 자세처럼 가슴 방향으로 당겨준 후, 손바닥을 뒤로 꺾어주면서 머리 옆으로 가져와 바닥을 지탱합니다. 그리고 복근과 둔근에 힘을 주면서 몸을 공중으로 들어 올리면 되는데요. 자세를 유지하고 최대한 호흡한 후,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동일한 과정을 1분 동안 반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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