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데 있는 다이어트 성공 습관 5가지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이면서도 실천하기 어려운 것은 칼로리 소모량을 늘리고, 섭취하는 음식량을 줄이는 것인데요. 체중 감량의 핵심은 꾸준한 운동으로 칼로리를 태우는 동시에 운동량을 적절히 유지할 수 있는 양질의 칼로리를 섭취하는 것입니다. 또한, 충분한 수면 및 수분 보충도 반드시 필요한데요. 알아두면 쓸데 있는 다이어트 성공 습관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근력 운동 시작하기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병행하는 것은 체중 감량에 아주 효과적인 방법인데요. 신체의 근육량을 증가시켜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울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유산소 운동에만 집중하는 경우, 몸에 근육을 강화하거나 발달시킬 기회가 줄어들며, 근육의 상태를 망칠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하는데요. 지방을 태우는 핵심은 더 많은 근육을 만드는 것입니다. 


2. 충분한 수면 시간 확보하기


하루 7시간 정도의 충분한 수면 시간은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것 외에도 건강한 식습관으로 이어지게 되는데요. 수면이 부족한 사람들은 호르몬의 불균형으로 인해 식욕 조절이 어려워지며, 신체가 제대로 기능하지 않기에 더 많은 지방이 축적됩니다. 또한, 피로가 누적되기 때문에 운동도 귀찮아지기 마련인데요. 건강 관리의 기본은 수면 시간을 확보하는 것입니다. 



3. 충분한 수분 섭취하기


수면 시간을 확보하는 것만큼이나 다이어트에 중요한 것은 수분 섭취에 있는데요. 하루 종일 물병을 들고 다니면서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면, 불필요한 간식을 섭취하지 않을 수 있으며,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되고, 식욕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굶주림과 갈증을 구분할 수 있으며, 과식을 피할 수 있습니다. 


4. 작은 목표 설정하기


매 시간 5분 정도는 스트레칭을 한다거나 에스컬레이터 대신 계단을 오르는 것과 같은 작고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할 필요가 있는데요. 구체적이고 측정 가능한 목표를 세우고, 꾸준하게 노력하다 보면, 결국 원하는 목표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이어트를 엄격하게 유지하는 시간을 80% 정도로 놓고, 일주일에 하루 정도는 먹고 싶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식단에 단백질 포함하기


다이어트를 위한 식단을 계획할 때, 단백질을 충분히 포함시킬 필요가 있는데요. 단백질 식품은 식욕을 정상화시키는 데 도움을 주며, 체내에서 소화시키고 신진대사화하는 과정에서 더욱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게 됩니다. 또한, 근육의 손상 없이 체중을 감량할 수 있도록 하며, 운동 후 근육 회복 및 복원을 돕는데요. 닭가슴살, 연어, 달걀, 두부, 요거트 등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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