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5분 보기 싫은 옆구리살 탄탄하게 만드는 방법


옆구리의 군살을 탄탄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복부를 포함하여 옆구리에 자극을 주는 운동을 시작해야 하는데요. 옆구리 운동은 허리 라인을 매끈하게 만들고, 전체적인 몸매를 돋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매일 규칙적으로 반복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스트레칭을 포함하거나 짐볼과 같은 도구를 활용하면,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는데요. 매일 5분 보기 싫은 옆구리살 탄탄하게 만드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1. 플랭크 & 다리 당기기


플랭크 기본자세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무릎을 오른쪽 팔꿈치 부분으로 당긴 후, 다시 플랭크 자세로 돌아갑니다. 그런 다음 왼쪽 무릎으로 동일한 동작을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되는데요. 플랭크 자세는 계속해서 유지해야 하며, 복근에 힘을 주고 자세가 흐트러지지 않도록 집중해야 합니다. 1분 동안 양방향을 교대로 진행하세요. 


2. 트위스트 변형


무릎을 구부린 채로 바닥에 앉아 복근에 힘을 주어 척추 방향으로 당깁니다. 그리고 발이 바닥에서 떨어질 때까지 서서히 뒤로 젖힙니다. 그런 다음 팔은 앞으로 쭉 뻗거나 머리에 가져다 대며, 몸통을 오른쪽으로 틀었다가 다시 왼쪽으로 틀어줍니다. 몸통을 오른쪽과 왼쪽으로 반복하여 틀어주며, 1분 동안 최대한 반복하면 되는데요. 짐볼을 손에 쥐고 운동하면,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3. 사이드 스트레칭


바닥에 똑바로 서서 짐볼 손에 들고 머리 위로 올립니다. 그리고 오른쪽으로 상체를 숙이면서 최대한 왼쪽 옆구리가 늘어나도록 스트레칭하세요. 그런 다음 원위치로 돌아오고, 이번에는 왼쪽으로 상체를 숙이면서 오른쪽 옆구리를 스트레칭합니다. 1분 동안 방향을 바꿔가며 운동하세요.


4. 기마 자세


바닥에 서서 시작하며 운동하는 내내 복근에 힘을 주고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양손을 앞으로 나란히 쭉 뻗어주며, 아령이나 짐볼 등을 활용하면,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는데요. 시선은 정면을 향합니다. 그런 다음 무릎을 살짝 구부리고 엉덩이는 자연스럽게 의자에 앉는 포즈를 진행합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1분 동안 버티세요. 



5. V업 변형


바닥에 누워서 팔을 머리에 가져가고, 다리는 뻗은 상태에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복근에 힘을 주면서 팔과 다리를 서로 당겨 가까운 곳에 위치시켜서 V업 자세를 만듭니다. 그런 다음 몸통을 왼쪽으로 틀면서 왼쪽 다리를 당겨 왼쪽 무릎과 오른쪽 팔꿈치가 가까운 곳에 위치하도록 만드세요. 반대 방향으로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방향을 바꿔가며 1분 동안 반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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