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력을 단련시키는 체력 강화 운동 5가지


자세를 유지하며 버티는 대부분의 정적인 운동은 참으면 참을수록 운동 효과가 높기 때문에 강한 정신력이 뒷받침되어야 하는데요. 물리적으로나 정신적으로나 강한 힘을 필요로 하며, 몸과 마음을 동시에 튼튼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건강한 정신을 바탕으로 삶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데요. 정신력을 단련시키는 체력 강화 운동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팔꿈치 플랭크 자세


바닥에 엎드려서 복부와 엉덩이에 힘을 주고, 골반이 솟구치거나 아래로 처지지 않도록 몸의 균형을 유지해야 합니다. 또한, 팔꿈치는 어깨 바로 밑에 있도록 하며, 팔뚝을 바닥에 고정시킵니다. 그리고 어깨 근육을 단단하게 유지하고, 목이 어디에도 치우치지 않도록 중립적인 방향을 잡고, 시선은 바닥을 향합니다. 1분 동안 자세를 유지하며 버티세요. 


2. 다운도그 자세


무릎을 꿇고, 엎드린 자세로 시작하며, 손가락은 벌려줍니다. 그리고 발가락을 바닥에 대고, 무릎을 바닥에서 들어 올립니다. 햄스트링과 종아리가 개방되기 시작하면, 다리를 쭉 펴면서 발꿈치를 바닥으로 낮추기 시작합니다. 그런 다음 머리는 어깨 사이에 편안히 두도록 하고, 최대한 호흡하세요. 1분 동안 반복합니다. 



3. 브릿지 자세


바닥 위에서 등을 대고 똑바로 눕고, 무릎은 구부리며 발이 무릎 바로 밑에 있도록 합니다. 그리고 복근과 엉덩이에 힘을 주며, 엉덩이를 천장 방향으로 들어 올리는데요. 어깨부터 무릎까지 몸통으로 최대한 긴 사선을 만든다고 생각하고 동작을 유지합니다. 이때 척추가 구부러지지는 않았는지 엉덩이가 처지지는 않았는지 확인해야 하며, 1분 동안 버텨야 합니다. 


4. 할로우 자세


바닥에 눕고, 복근에 힘을 주면서 팔과 어깨, 머리,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려서 최대한 뻗어줍니다. 그리고 자세를 유지하면서 최대한 버틴 후,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이러한 과정을 반복하여 1분 동안 운동하면 되는데요. 한 번에 버틸 수 있는 시간과 운동 시간을 점차 늘리면,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5. 보트 자세


바닥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후, 두 다리는 앞으로 쭉 폅니다. 두 손은 엉덩이 뒤에 가져다 대고, 버틸 수 있을 만큼 서서히 뒤로 젖혀줍니다. 그런 다음 다리를 바닥에서 뗍니다. 이때 복근에는 힘을 주고 있어야 하며, 두 팔은 허벅지 바깥쪽에 위치시키도록 합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리고, 몸은 넓은 V를 만들고 있어야 합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최대한 버티세요. 자세가 힘들 경우, 무릎을 구부려도 무방합니다. 1분 동안 운동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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