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바닥에 엎드려서 팔과 다리를 뻗으면 생기는 효과


복근 운동만 집중적으로 진행하다 보면, 근육이 불균형하게 발달하여 허리 통증을 경험할 수 있는데요. 등 운동을 함께 진행하면, 근육을 골고루 발달시킬 수 있기 때문에 부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화 시스템을 개선하고, 하체 탄력을 증가시키는 효과도 얻을 수 있는데요. 매일 바닥에 엎드려서 팔과 다리를 뻗으면 생기는 효과를 소개합니다.



운동 방법


슈퍼맨 자세 

바닥에 얼굴을 대고 엎드려서 손을 머리 위로 뻗어줍니다. 그리고 상체와 하체를 바닥에서 최대한 공중으로 들어 올리고, 허리 근육을 긴장시키며, 팔과 다리를 서로 평행하게 유지합니다. 그런 다음 자세를 유지하며, 최대한 버틴 후, 팔과 다리를 천천히 바닥으로 낮춰서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이러한 동작을 1분 동안 반복하세요.



스위밍 자세 

배를 바닥에 대고 눕습니다. 그리고 팔을 머리 위로 올리고, 상체와 하체를 공중으로 띄웁니다. 그런 다음 복근에 힘을 주면서 척추를 보호하고, 왼쪽 팔과 오른쪽 다리를 교차하여 들어 올렸다가 내립니다. 이번에는 오른쪽 팔과 왼쪽 다리도 같은 방법을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반복 운동하세요.



운동 효과


소화 시스템 개선 

바닥에 엎드린 상태에서 복부에 압력을 가하는 자세를 통해 복부 근육을 강화시키는 동시에 내장 기관을 마사지하는 효과도 볼 수 있는데요. 소화 불량이나 변비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복부 주위를 움직이면서 최적의 소화 과정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 소화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등 근육 강화 

등 근육을 자극하면서 심호흡을 하기 위해서는 엄청난 노력이 필요한데요. 이러한 과정에서 신체의 핵심 근육인 코어를 포함하여 등 근육 전체를 단련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등이나 허리 근육이 약해서 생길 수 있는 허리 통증이나 가벼운 좌골 신경통 등을 예방하거나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척추 스트레칭 

팔과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리면, 하루 종일 닫혀 있는 가슴을 활짝 열어주는 동시에 짧아진 등 라인을 효과적으로 늘려줍니다. 또한, 척추를 지지하는 근육을 단련시키는 데 도움을 주며, 척추의 유연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엉덩이 탄력 증가 

등 근육뿐만 아니라 엉덩이, 허벅지 주위 근육을 단련시킬 수 있는데요. 다리를 들어 올리면, 엉덩이와 햄스트링, 종아리 등의 하체 곳곳을 자극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리의 군살 제거 및 탄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데요. 축 처진 살을 끌어 올려서 탄력 있는 엉덩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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