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 라인을 가늘게 만들어 주는 사이드 운동 5가지


허리 라인을 가늘고 탄력 있게 만들기 위해서는 옆구리 운동에 시간을 투자해야 하는데요. 하루 5분씩 꾸준하게 반복하면, 몸매 라인을 매력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특히 대표적인 코어 운동인 사이드 플랭크를 포함하여 몇 가지 응용 동작을 추가하면,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는데요. 허리 라인을 가늘게 만들어 주는 사이드 운동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사이드 플랭크


팔꿈치 플랭크 자세로 시작합니다. 숨을 들이마시면서 몸을 옆으로 틀어서 왼쪽 팔로 몸을 지탱하고 중심을 잡습니다. 오른쪽 팔은 공중으로 뻗어주거나 몸통 옆에 편안하게 두세요. 자세를 유지하며, 최대한 버틴 후, 팔꿈치 플랭크 자세로 천천히 돌아온 후, 반대 방향으로 같은 동작을 반복합니다. 1분 동안 진행하세요. 


2. 사이드 플랭크 트위스트


사이드 팔꿈치 플랭크 자세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척추를 배꼽으로 끌어서 당긴다는 느낌으로 오른쪽 팔을 바닥으로 내리면서 몸을 틀어줍니다. 그런 다음 자세를 2~3초 정도 유지한 후, 사이드 플랭크 자세로 돌아가면 1회가 완료됩니다. 자세를 바꿔가며 동일하게 운동하세요. 1분 동안 반복합니다. 



3. 사이드 플랭크 크런치


사이드 플랭크 자세나 팔꿈치 사이드 플랭크 자세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오른손은 몸을 지탱하고, 왼손은 팔꿈치를 구부려서 머리에 가져다 댑니다. 그런 다음 오른쪽 무릎을 가슴 방향으로 당겨서 왼쪽 팔꿈치 부분을 터치하거나 가까운 곳에 위치한 후, 원래 자세로 돌아갑니다. 30초 동안 반복한 후, 반대 방향으로 동일하게 30초 동안 운동하세요. 


4. 사이드 레그레이즈


왼쪽으로 눕고, 상체를 일으켜 세우면서 왼쪽 팔을 지지대로 사용합니다. 발은 꼿꼿하게 세우면서 두 다리를 넓게 벌립니다. 그리고 복근을 타이트하게 조이고, 오른쪽 다리를 어깨 높이만큼 올려 준 후, 원래 자세로 돌아오세요. 1분 동안 다리를 바꿔가며 운동합니다. 



5. 사이드 레그레이즈 변형


사이드 레그레이즈 자세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발을 왼쪽 무릎 위로 넘겨서 발바닥을 바닥에 고정시킵니다. 그런 다음 왼쪽 다리를 공중으로 최대한 들어 올렸다가 내리는 동작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30초 동안 운동하고, 다리의 위치를 바꿔서 반대편으로 동일하게 30초 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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