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지만 효과 좋은 뱃살 제거 운동 5가지


집에서도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맨몸 운동을 통해 효과적으로 뱃살을 제거하고, 복부를 탄탄하게 만들 수 있는데요. 장비의 도움 없이, 주위 신경을 쓰지 않으면서 운동에만 집중할 수 있으며, TV를 보는 시간마저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운동 시간을 점차 늘리면서 여러 운동을 조금씩 섞어서 진행하면, 더욱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간단하지만 효과 좋은 뱃살 제거 운동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팔굽혀펴기 & 슈퍼맨


방법 - 1) 플랭크 자세로 시작합니다. 2) 팔을 굽히면서 상체를 바닥으로 천천히 내립니다. 3) 바닥에 몸이 닿는 순간 팔과 다리를 뻗어서 슈퍼맨 자세를 만듭니다. 4) 플랭크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5) 1분 동안 반복하세요. 


2. 플랭크 & 팔 뻗기


방법 - 1) 플랭크 자세로 시작합니다. 2) 오른쪽 팔을 들어 올려서 앞으로 뻗어 줍니다. 3) 최대한 버틴 후, 기본 플랭크 자세로 돌아옵니다. 4) 왼쪽 팔로 같은 동작을 반복합니다. 5) 교대로 팔을 바꾸면서 1분 동안 반복하고, 운동 중에 자세가 흐트러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3. 발가락 터치하기


방법 - 1) 똑바로 누워서 무릎을 공중으로 들어 올립니다. 2)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리고, 팔은 몸 옆에 편안하게 두세요. 3) 왼쪽 다리를 바닥으로 내려서 발가락으로 살짝 터치하고 다시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4) 오른쪽 다리도 같은 방법으로 운동하세요. 5) 다리를 바꿔가며 1분간 반복합니다. 운동 중에는 복근에 힘을 주며, 허리로 바닥을 누르는 듯한 느낌을 가지고 운동하면 좋습니다. 


4. 척추 확장


방법 - 1) 엎드린 자세로 시작하며, 다리를 쭉 펴고, 팔은 몸통 위에 편안하게 두며, 손바닥은 아래로 향하도록 합니다. 2) 둔부와 허리의 근육을 수축시키면서 어깨, 가슴, 팔을 바닥에서 떼어 내고 들어 올립니다. 3) 턱은 가슴 방향으로 당기고, 팔을 회전시켜서 엄지 손가락이 천장을 가리킬 수 있도록 하세요. 4) 자세를 유지하며 최대한 버틴 후, 원래의 자세로 돌아옵니다. 5) 1분 동안 반복하세요. 



5. 코브라


방법 - 1) 바닥에 배를 두고 누운 다음 팔을 앞으로 뻗어줍니다. 2) 몸통을 일으켜 세우고, 팔꿈치는 살짝 구부러지도록 합니다. 3) 귀가 어깨에 붙지 않도록 하고, 목도 길게 늘여줍니다. 머리를 뒤로 낮추면, 가슴과 목까지 스트레칭이 가능합니다. 4) 자세를 최대한 유지하고, 가슴을 낮추어 다시 바닥에 가져갑니다. 5) 1분 동안 운동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