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살 제거에 효과 좋은 초간단 요가 자세 5가지


누구나 집에서 쉽게 따라서 할 수 있는 자세로써 등 부분을 전체적으로 자극하여 군살을 제거하고, 탄력을 부여할 수 있는데요. 매일 시간이 날 때마다 꾸준하게 반복하면, 등 라인을 매력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특히 요가 동작은 자세를 교정하고,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데요. 등살 제거에 효과 좋은 초간단 요가 자세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스핑크스 자세


배를 깔고 누워서 시작하며, 엄지발가락은 모으고, 팔은 몸 옆에 두도록 하세요. 그리고 상체를 서서히 세우면서 팔꿈치가 어깨 밑에 위치할 수 있도록 하고, 팔뚝이 평행하도록 만드세요. 그런 다음 가슴을 팔 사이로 당기고, 어깨를 아래 및 뒤로 눌러줍니다. 또한, 골반은 바닥으로 밀어줍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10회 이상 크게 호흡한 후,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2. 구름다리 자세


바닥에 엉덩이를 대고 앉아 다리를 쭉 펴줍니다. 그리고 손바닥과 발바닥으로 지탱하면서 복근과 둔근에 힘을 주고, 골반을 바닥에서 천천히 들어 올리며, 구름다리 자세를 취하면 되는데요. 몸이 사선을 그리도록 만듭니다. 그런 다음 자세를 유지하며, 최대한 버티세요. 1분 동안 반복합니다. 



3. 산 변형 자세


바닥에 똑바로 서서 다리를 모아줍니다. 그리고 손바닥을 붙인 후, 머리 위로 뻗어주세요. 척추를 최대한 길게 늘인다는 느낌으로 자세를 취하면 되는데요. 머리는 뒤로 젖히고, 시선은 공중을 향합니다. 심호흡하며, 몸을 충분히 풀어준 후, 다시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4. 고양이 자세


바닥에 엎드려 무릎을 꿇은 자세에서 시작하며, 무릎이 엉덩이와 같은 라인에 위치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어깨 밑에 손목이 놓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척추는 중립적인 자세를 유지하고, 복근에 힘을 줍니다. 그런 다음 크게 숨을 들이마십니다. 숨을 내뱉으면서 턱을 가슴으로 당기고, 등을 천장 방향으로 둥글게 맙니다. 이 자세를 유지하며, 최대한 심호흡하세요. 1분 동안 진행합니다. 



5. 다운도그 자세


무릎을 꿇고, 엎드린 자세로 시작하며, 손가락은 벌려줍니다. 그리고 발가락을 바닥에 대고, 무릎을 바닥에서 들어 올립니다. 햄스트링과 종아리가 개방되기 시작하면, 다리를 쭉 펴면서 발꿈치를 바닥으로 낮추기 시작합니다. 그런 다음 머리는 어깨 사이에 편안히 두도록 하고, 최대한 호흡하세요. 1분 동안 반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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