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씩 버티면서 복근을 선명하게 만드는 방법


복근을 선명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핵심 근육을 키워야 할 필요가 있는데요. 심미적으로나 기능적으로나 두 방면에서 최고의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복부에 자리하고 있는 근육을 모두 타깃으로 삼아야 합니다. 아래 5가지 운동을 각 1분씩 반복하여 복부를 압박할 수 있는데요. 1분씩 버티면서 복근을 선명하게 만드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1. V 변형


바닥에 누워 손을 머리에 가져갑니다. 그리고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공중으로 들어 올려 V 모양과 유사하게 만들면 되는데요. 복부를 자극하며 자세를 최대한 유지합니다. 그리고 원래 자세로 돌아온 후, 같은 과정을 1분 동안 반복하세요. 운동 중에는 상체와 하체가 바닥에 닿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2. 코브라 변형


바닥에 배를 두고 누운 다음 손바닥을 바닥에 대고 몸통을 일으켜 세웁니다. 척추를 스트레칭하고, 목도 길게 늘여줍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최대한 버틴 후, 가슴을 낮추어 다시 바닥에 가져다 댑니다. 동일한 과정을 1분 동안 반복하세요. 몸을 바닥에 띄운 상태로 자세를 유지하면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3. 나무 자세


바닥에 똑바로 서서 시작하며, 팔을 옆으로 펴고 어깨를 편안하게 만듭니다. 그리고 오른쪽 무릎을 옆으로 구부리고 오른발을 왼쪽 허벅지까지 올립니다. 그런 다음 자세를 유지하며, 팔을 가슴 앞부분으로 당겨 손바닥을 붙입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심호흡하고, 척추를 곧게 펼 수 있도록 집중합니다. 최대한 버틴 후, 원래 자세로 돌아오고, 반대편 다리로 동일하게 반복하세요. 1분 동안 운동합니다. 


4. 사이드 플랭크


일반적인 플랭크 자세에서 몸의 한쪽을 개방시키면서 사이드 플랭크 자세로 변형시키면 되는데요. 왼쪽 손바닥과 다리로 몸을 지탱하며, 오른쪽 손은 천장을 향해 뻗어주거나 머리에 가져갑니다. 그리고 자세를 유지하며, 복근에 힘을 주고, 몸이 흐트러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최대한 버틴 후,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1분 동안 방향을 바꿔서 반복하세요. 



5. 플랭크


바닥에 엎드려 손목과 어깨 라인을 동일하게 맞추고, 복근에 힘을 주면서 허리와 엉덩이가 아래로 처지지 않도록 몸 전체적인 라인에 집중해야 하는데요. 어깨 근육을 단단하게 유지하고, 목이 어디에도 치우치지 않도록 중립적인 방향을 잡으세요. 그런 다음 자세를 유지하며 1분 동안 버팁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