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속 독소와 뱃살을 동시에 빼주는 음식 6가지


몸속 독소가 제대로 배출되지 않고 쌓이게 되면, 면역력을 떨어뜨리며, 염증이 발생하고, 비만을 포함한 각종 질환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하는데요. 독소를 제거하는 동시에 지방 연소를 돕고, 뱃살을 날씬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는 음식 섭취를 통해 건강 관리 및 다이어트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몸속 독소와 뱃살을 동시에 빼주는 음식 6가지를 확인하세요.



1. 오이


오이는 저칼로리 식품으로써 다량의 수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체내에 수분을 공급하고, 자연적인 이뇨 작용을 통해 몸에 있는 수분을 제거하여 불필요한 복부 팽만감을 해소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몸속 곳곳에 쌓인 독소나 노폐물을 제거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더부룩한 배를 평평하게 만들도록 돕고, 염증 효소의 활동을 억제하는 데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비만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2. 녹차


다이어트 식품에 항상 빠지지 않는 녹차에는 플라보노이드의 일종인 카테킨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기 때문에 간의 활동을 촉진하고, 해독을 담당하는 효소의 생산력을 증진시키는 역할을 하는데요. 떫은맛을 내는 카테킨은 몸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며, 활성 산소를 억제하여 노화를 예방하는 효과도 지니고 있습니다. 



3. 아스파라거스


독소 제거에 탁월한 아스파라거스는 암에 대항하는 비타민과 엽산이 다량으로 함유돼 있는 건강식품인데요. 아스파라거스에 포함된 프로바이오틱은 유익한 박테리아가 자라나도록 도움을 주기 때문에 소화계가 균형을 찾을 수 있도록 하며, 가스를 방지하거나 줄여줍니다. 또한, 위장관 자극을 줄이는 천연 항염증 물질도 보유하고 있어서 복부 팽만감을 개선하거나 방지할 수 있습니다. 


4. 자몽


자몽에는 건강한 지방의 수치를 늘려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신체의 신진대사를 높여줄 뿐만 아니라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테스토스테론의 수치를 증가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자몽은 칼로리가 적고 포화 지방이나 콜레스테롤이 없으며, 건강한 식이섬유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소화에 도움을 주며,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주는데요. 대표적인 디톡스 식품으로써 몸속 독소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5. 연어


체내 독소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는 연어는 비타민 D를 공급하는 훌륭한 공급원인데요. 혈중에 비타민 D가 불충분하면, 비만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뱃살이 증가하게 됩니다. 또한, 연어에는 오메가 3 지방산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날씬한 배를 만드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오메가 3 지방산은 특정 유전자를 발현시켜 지방을 저장하는 대신에 태울 수 있도록 만듭니다. 


6. 레몬


레몬은 몸을 해독시키고 지방의 연소를 돕는 대표적인 디톡스 식품으로써 비타민 C를 풍부하게 포함하고 있는데요. 매일 아침 레몬이 담긴 물 한잔을 마시면, 몸을 알칼리화하고 소화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레몬의 신맛은 식욕 억제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