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5분 옆구리 러브핸들 제거하는 맨몸 운동


러브핸들이라 불리는 울퉁불퉁한 옆구리살은 쉽게 빠지지 않기 때문에 다이어터들의 고민거리 중 하나인데요. 식이요법과 함께 스트레칭 및 맨몸 운동을 병행하면, 잘록한 허리 라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특히 옆구리살은 내장지방이 쌓이면서 생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건강 관리를 위해서라도 줄이는 것이 중요한데요. 매일 5분 옆구리 러브핸들 제거하는 맨몸 운동을 소개합니다.



1. 헌드레드


바닥에 누워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립니다. 그리고 머리와 어깨가 바닥에서 떨어질 수 있도록 공중으로 들어주고, 팔은 옆구리 부분에 위치시킵니다. 그런 다음 자세를 유지하며, 팔을 위아래로 반복하여 움직입니다. 1분 동안 반복하며, 다리는 구부림 없이 최대한 뻗어주고, 복근을 쥐어짜듯 운동하세요. 


2. 플랭크 & 점프


기본 플랭크 자세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다리를 오른쪽 방향으로 점프하여 무릎을 오른쪽 팔꿈치 부근으로 가져옵니다. 다시 점프하여 원래의 플랭크 자세로 돌아옵니다. 이번에는 점프하여 무릎을 왼쪽 팔꿈치로 가져온 후, 원래의 플랭크 자세로 돌아가면 1회가 마무리됩니다. 방향을 바꿔가며 1분간 최대한 반복하세요. 



3. V 트위스트


바닥에 누운 상태로 진행하며 팔과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리면, 기본자세가 완성됩니다. 그리고 복근에 힘을 주면서 팔과 다리를 서로 당겨 V 모양을 만듭니다. 그런 다음 왼쪽 무릎을 가슴 방향으로 당기는 동시에 상체를 왼쪽으로 틀어서 오른손 팔꿈치 부분과 가깝게 위치시킨 후, 원래 자세로 돌아가고, 반대 방향으로 동일하게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최대한 반복하세요. 


4. 체어 트위스트


어깨너비로 발을 벌리고 서서 허리를 최대한 꼿꼿하게 폅니다. 그리고 무릎을 앞으로 구부리는 대신에 의자에 앉는다는 느낌으로 엉덩이를 바닥으로 낮추면 되는데요. 지면과 수평이 될 때까지 천천히 앉으면서 상체도 낮춰줍니다. 그런 다음 왼손을 바닥에 대고, 오른손을 공중으로 뻗어주세요. 시선은 오른손 끝을 향합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최대한 호흡하세요. 방향을 바꿔가며 1분 동안 반복합니다. 



5. 사이드 스트레칭


다리를 엉덩이 넓이보다 넓게 벌리고 꼿꼿하게 섭니다. 그리고 상체를 틀어서 양발이 왼쪽을 바라보게 하세요. 상체를 왼쪽 다리 방향으로 숙이면서 양손을 뻗어서 땅에 닿도록 합니다. 그런 다음 숨을 뱉으면서 상체가 왼쪽 허벅지에 닿을 수 있도록 만듭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최대한 호흡하고, 원래의 자세로 돌아온 후, 반대편으로도 동일하게 운동합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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