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직된 등 근육을 풀어주는 스트레칭 자세 5가지


오랜 시간 의자에 앉아 있는 생활이 반복되면, 등 근육이 뭉치면서 통증을 유발하며, 자세의 불균형을 만들어 체형을 변하게 만들거나 혈액순환 및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못해 비만의 원인이 될 수 있는데요. 하루 5분 정도 저녁 시간이나 잠들기 전에 뭉친 근육을 충분히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경직된 등 근육을 풀어주는 스트레칭 자세 5가지를 확인하세요.



1. 비둘기 자세


방법 - 1) 왼쪽 무릎을 구부리고 오른쪽 다리는 뒤로 뻗은 채로 앉습니다. 2) 엉덩이를 바닥 방향으로 내려주면서 뒤로 뻗은 다리가 공중으로 뜨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3) 머리를 뒤로 젖히며, 시선은 공중을 향하고, 척추가 충분히 스트레칭될 수 있도록 등을 아치 형태를 만듭니다. 4) 자세를 유지하며 10회 이상 호흡하고, 다리 방향을 바꿔서 반복합니다. 5) 1분 동안 운동하세요. 


2. 스핑크스 자세


방법 - 1) 배를 바닥에 대고 엎드린 후, 다리를 뒤로 뻗습니다. 2) 팔뚝을 바닥에 대고, 상체를 공중으로 들어 올립니다. 이때 팔꿈치가 어깨 바로 밑에 있도록 하며, 엉덩이를 바닥에 편안히 두고, 가슴을 확장시킵니다. 3) 어깨가 귀에 바짝 붙지 않도록 하며, 시선은 정면을 보거나 약간 아래쪽을 보도록 합니다. 4) 이 자세에서 10회 이상 호흡하세요. 5) 1분 동안 반복합니다. 



3. 물고기 자세


방법 - 1) 바닥에 누운 상태에서 진행합니다. 2) 팔을 바닥에 지탱하고, 팔꿈치를 바닥으로 누르면서 상체를 공중으로 들어 올립니다. 3) 머리는 편한 상태로 바닥을 향해 떨어뜨리며, 목구멍을 개방시킵니다. 4) 자세를 유지하며, 10회 이상 심호흡을 진행하고,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5) 1분 동안 반복하여 운동하세요. 


4. 고양이 자세


방법 - 1) 무릎을 꿇은 자세에서 시작하며, 무릎이 곧바로 엉덩이 밑에 있도록 하고, 어깨 바로 밑에 손목이 놓일 수 있도록 합니다. 2) 척추는 중립적인 자세를 유지하고, 복근에 힘을 줍니다. 그런 다음 크게 숨을 들이마십니다. 3) 숨을 내뱉으면서 턱을 가슴으로 당기고, 목을 풀어주세요. 4) 자세를 유지하며 1분 동안 호흡합니다. 



5. 소 자세


방법 - 1) 무릎을 꿇은 자세에서 시작하며, 머리를 들어 정면을 바라보고, 꼬리뼈를 하늘로 바짝 추켜올립니다. 2) 허리는 아치 형태를 만들며, 심호흡을 진행하세요. 3) 호흡을 하는 동안에 엉덩이를 옆으로 살짝 흔들어 주는 것도 좋은데요. 척추가 충분히 풀어질 때까지 1분 동안 반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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