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운 자세에서 복근을 만들 수 있는 맨몸 운동 5가지


매력적인 복근을 만들기 위해서는 틈틈이 복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운동을 하는 것이 좋은데요. 집에서 간편하게 바닥에 누워서 진행할 수 있는 운동으로써 복근을 효과적으로 단련시킬 수 있습니다. 아래 5가지 운동을 각 1분씩 반복하면 되는데요. 등 근육 운동과 병행하여 진행하면, 더욱 완벽한 몸매를 만들 수 있습니다. 누운 자세에서 복근을 만들 수 있는 맨몸 운동을 확인하세요.



1. 다리 당기기


바닥에 등을 대고 누운 후, 어깨와 머리,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립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가슴 방향으로 당기면서 양손으로 무릎을 감싸고, 살짝 눌러줍니다. 그런 다음 원위치시키고, 이번에는 왼쪽 다리를 가슴 방향으로 당기는 운동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1분 동안 계속해서 진행하세요. 


2. 레그레이즈


바닥에 똑바로 누운 상태로 시작하며, 팔은 몸 옆에 편안하게 둡니다. 그리고 다리를 동시에 공중으로 들어 올려서 당겼다가 다시 내려주면 1회가 완료되는데요. 무릎을 최대한 펴주고, 다리가 땅에 닿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1분 동안 최대한 많은 횟수를 반복하세요. 



3. 할로우


바닥에 눕고, 복근에 힘을 주면서 팔과 어깨, 머리,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려서 뻗어주면 할로우 동작이 완료됩니다. 그리고 자세를 유지하며 최대한 버틴 후,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1분 동안 운동하면 되는데요. 할로우 자세에서 몸을 옆으로 굴러서 배를 바닥에 대는 슈퍼맨 자세와 반복하면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4. 더블 크런치


바닥에 등을 대고 누워서 시작합니다. 팔과 다리를 동시에 공중으로 90도 각도로 들어 올립니다. 그리고 복근에 힘을 주면서 손가락과 발가락이 만날 수 있도록 어깨와 골반을 들어줍니다. 그러면 코어에 강력한 힘이 들어가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요. 천천히 시작 자세로 자세를 낮추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5. 상체 일으키기


바닥에 등을 대고 누워서 무릎을 구부리고 발바닥을 바닥에 붙입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리면서 왼발이 오른발 위로 올라오게 교차시킵니다. 그런 다음 팔을 머리 옆에 가져가고, 머리와 어깨를 공중으로 띄우세요. 복부를 충분히 압박하고,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다리가 바닥에 닿지 않도록 주의하며, 1분 동안 반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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