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빠지지 않는 허벅지 안쪽살 없애는 운동 5가지


허벅지 안쪽 부분은 살을 빼기 어려운 부위 중 하나인데요. 군살을 제거하고, 탄력 있는 허벅지 라인을 만들기 위해서는 운동과 함께 스트레칭을 꾸준하게 반복할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허벅지 안쪽을 자극하고, 골반을 교정할 수 있는 운동을 포함시키는 것이 좋은데요. 쉽게 빠지지 않는 허벅지 안쪽살 없애는 운동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플랭크 & 다리 당기기


바닥에 엎드려 기본 플랭크 자세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가슴 방향으로 최대한 당겨온 후, 5회 이상 심호흡하고 원위치시키며, 오른쪽 다리로 같은 동작을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되는데요. 1분 동안 다리를 바꿔가며, 운동합니다. 자세가 흐트러지지 않도록, 몸의 움직임에 집중하여 천천히 반복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스케이트 런지


스케이트를 타는 것처럼 반복적으로 좌우로 움직이는 운동인데요. 똑바로 서서 오른쪽 발을 뒤쪽으로 뻗으며, 오른쪽 손은 앞으로 왼쪽 손은 뒤로 움직이고, 제자리로 돌아오면서 동시에 왼쪽 발을 뒤쪽으로 뻗으며, 왼쪽 손이 앞으로 오고, 오른쪽 손이 뒤로 가게 하며, 스케이트를 반복적으로 타듯이 운동하면 되는데요. 1분 동안 계속해서 반복합니다. 



3. 테이블탑 & 다리 걸치기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엉덩이 넓이만큼 벌리고, 복근과 둔근에 힘을 주며, 발바닥과 손바닥을 바닥으로 눌러 몸을 들어 올립니다. 팔은 어깨 아래에 위치하고, 몸 전체가 테이블 모양이 되도록 일직선으로 만듭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오른쪽 무릎 윗부분에 올린 후, 자세를 유지하고 최대한 버팁니다. 그런 다음 원위치시키고, 오른쪽 다리를 왼쪽 무릎 윗부분에 올린 후, 최대한 버티세요. 1분 동안 반복합니다. 


4. 사이드 덩키킥


무릎을 꿇고 바닥에 엎드려서 시작합니다. 엉덩이 아래에 무릎이 위치하고, 어깨 아래에 손이 위치합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왼쪽 방향으로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30초 동안 반복합니다. 그런 다음 오른쪽 다리를 오른쪽 방향으로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30초 반복하세요. 



5. 사이드 스트레칭


바닥에 쪼그려 앉은 후, 엉덩이를 들고 왼쪽 다리를 오른쪽 다리와 최대한 멀어지게끔 방향을 틀어서 뻗어줍니다. 무릎이 구부러지지 않게 펴고, 자세를 유지하며 스트레칭합니다. 그리고 다리 위치를 바꿔서 반대 방향으로 틀어서 뻗어주면 되는데요. 1분 동안 스트레칭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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