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 이상으로 뱃살 제거에 효과 좋은 측면 운동


복부의 군살을 제거하면서 선명한 근육 라인을 만들기 위해서는 옆구리 부분을 자극하는 운동을 꾸준하게 진행하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요. 평소 운동하지 않는 근육들을 단련시킬 수 있어서 균형 있는 몸매를 완성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허리 라인을 더욱 돋보이게 하느 효과가 있는데요. 생각 이상으로 뱃살 제거에 효과 좋은 측면 운동을 소개합니다.



1단계


오른쪽으로 눕고, 상체를 일으켜 세우면서 오른쪽 팔을 지지대로 사용합니다. 발은 꼿꼿하게 세우면서 두 다리를 넓게 벌립니다. 그리고 복근을 타이트하게 조이고, 왼쪽 다리를 최대한 높게 올려 준 후, 원래 자세로 돌아오세요. 30초 반복 후, 왼쪽으로 누워서 오른쪽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주는 동작을 동일하게 30초 반복합니다. 


2단계


오른쪽으로 누워서 진행하는 사이드 레그레이즈 자세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왼쪽 발을 오른쪽 무릎 위로 넘겨서 발바닥을 바닥에 고정시킵니다. 그런 다음 오른쪽 다리를 공중으로 최대한 들어 올렸다가 내리는 동작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30초 동안 운동하고, 왼쪽으로 누워서 30초 반복하세요. 



3단계


똑바로 누운 상태에서 오른쪽으로 돌아서 사이드 자세를 만듭니다. 오른쪽 팔은 뻗어주고, 왼쪽 팔은 가슴 앞으로 가져와 몸의 균형을 맞춥니다. 그리고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공중으로 들어 올리면 되는데요. 골반을 중심으로 자세가 흐트러지지 않도록 유지하며, 운동합니다. 공중에서 3초 정도 자세를 유지한 후, 내려오면 1회가 완료되며, 30초 반복 후, 왼쪽 사이드로 누워서 30초 반복하세요. 


4단계


바닥에 누운 후, 오른쪽으로 돌아서 옆으로 눕습니다. 오른팔은 정면으로 뻗어 바닥으로부터 몸을 지탱하고, 왼팔은 머리 위로 뻗어줍니다. 그리고 V업을 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공중으로 들어 올리면서 당겨주면 되는데요. 3초 정도 자세를 유지한 후, 원위치시킵니다. 30초 반복 후, 왼쪽 사이드로 누워서 30초 동안 운동하세요. 



5단계


왼쪽으로 누워서 왼쪽 팔뚝으로 몸을 지탱하고, 오른쪽 팔은 몸통에 붙입니다. 그리고 몸을 공중으로 들어 올렸다가 원위치시키면 되는데요. 30초 동안 반복 후, 오른쪽으로 누워서 동일하게 30초 동안 진행하세요. 운동 중에는 자세가 흐트러지지 않도록 중심을 잡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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