똥배 제거에 효과 좋은 아랫배 운동 5가지


복부 아랫 뱃살은 흔히 똥배라고 불리는 부위로써 옷맵시를 망칠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제거하는 것이 좋은데요. 운동을 통해 복부를 포함하여 하체 라인까지 매력적으로 만들 수 있으며, 탄력 있는 몸매로 바꿀 수 있습니다. 그리고 등 운동이나 스트레칭을 추가하면 운동의 균형을 맞출 수 있는데요. 똥배 제거에 정말 효과 좋은 아랫배 운동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다리 교차하기


바닥에 누운 후,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립니다. 복근에 힘을 주고, 왼쪽 다리를 오른쪽 다리 아래로 가도록 교차한 후, 제자리로 돌아옵니다. 그런 다음 왼쪽 다리가 오른쪽 다리 위로 가도록 교차합니다. 다리를 좌우로 교차시키며 1분 동안 반복하세요. 


2. 다리 들어 올리기


바닥에 누워서 시작하며, 다리를 바닥과 90도 각도로 공중으로 들어 올립니다. 그리고 골반에서부터 등 부분까지 바닥에서 떨어질 수 있도록 다리를 공중으로 들었다가 내립니다. 1분 동안 반복하며, 자신의 운동량에 맞게 속도를 조절하세요. 



3. 시저스킥


바닥에 눕고, 양손은 몸 옆에 편안하게 둡니다. 그리고 복근에 힘을 주면서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립니다. 허리로 바닥을 눌러주는 것 같은 느낌으로 자세를 유지하면 되는데요. 왼쪽 다리를 바닥으로 내린 후, 다시 공중으로 올리면서 동시에 오른쪽 다리를 바닥으로 내렸다가 올립니다. 다리를 바꿔가며 1분 동안 반복하세요. 


4. 쟁기 자세


바닥에 똑바로 누워서 시작하며, 두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리고, 양손은 바닥을 향해 내려놓습니다. 그리고 무릎을 접으면서 동시에 천천히 머리 뒤로 다리를 넘겨주면 되는데요. 다리가 땅에 닿을 때까지 진행하고, 손으로 허리 부분을 지탱하거나 맞잡아서 바닥에 내려둘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발끝을 세운 상태로 자세를 유지하며, 10회 이상 호흡하고 천천히 원래 자세로 돌아오세요. 이러한 동작을 1분 이상 반복합니다. 



5. 낙타 자세


바닥에 무릎을 꿇은 상태로 앉아서 다리는 엉덩이 넓이만큼 벌립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공중으로 들어 올리면서 가슴과 골반을 앞으로 밀어주고, 등을 천천히 뒤로 젖혀주면서 구부립니다. 팔은 앞으로 뻗어서 균형을 잡거나 뒤로 넘겨서 발뒤꿈치를 잡아줍니다. 그런 다음 머리를 뒤로 젖혀서 최대한 가슴과 복부를 열어주고, 10회 정도 호흡한 후 기본자세로 돌아오며, 같은 과정을 1분 정도 반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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