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 불가능한 최고의 전신 운동 5가지


정적인 자세를 유지하며 버티는 동작보다 움직임이 반복되는 운동을 선호하는 사람에게 추천할 수 있는 하루 5분 운동 루틴인데요. 신체의 대부분이 운동에 관여하기 때문에 전신을 단련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몸의 군살을 제거하고, 근력을 키울 수 있으며,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는데요. 대체 불가능한 최고의 전신 운동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와이드 팔굽혀펴기


바닥에 어깨너비보다 더 넓게 손바닥을 대고, 상체, 엉덩이, 다리가 구부러지지 않게 쭉 펴서 몸의 라인을 이루도록 합니다. 그리고 팔을 굽힐 때에는 몸 전체가 아래로 내려올 수 있도록 하고, 어깨가 팔꿈치와 같은 라인에 있을 때 멈추고, 팔을 다시 곧게 펴주면서 몸 전체가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성됩니다. 1분 동안 반복 운동하세요. 


2. 플랭크 업&다운


기본 플랭크 자세로 시작하며, 두 다리는 엉덩이 너비만큼 벌려줍니다. 그리고 왼쪽 팔뚝을 구부려 매트 위에 올리고, 오른쪽 팔뚝을 구부려 매트 위에 올리면, 팔꿈치 플랭크 자세가 만들어집니다. 그런 다음 오른쪽 팔을 펴고, 왼쪽 팔을 펴면, 기본 플랭크 자세가 완성됩니다. 업&다운 동작을 1분 동안 반복하세요. 



3. 브릿지 업&다운


바닥에 등을 대고 똑바로 눕고, 무릎은 구부리며 발이 무릎 바로 밑에 같은 선상에 있도록 합니다. 그리고 복근과 엉덩이에 힘을 주며, 엉덩이를 천장 방향으로 들어 올립니다. 그런 다음 엉덩이를 바닥에 낮췄다가 다시 올려주는 업&다운 동작을 반복합니다. 1분 동안 운동하세요. 


4. 바이시클 크런치


무릎을 구부린 채로 바닥에 앉아 복근에 힘을 주어 척추 방향으로 당깁니다. 그리고 상체를 서서히 뒤로 젖히고, 다리는 공중으로 들어 올리며, 팔은 머리에 가져다 댑니다. 그런 다음 몸통을 오른쪽으로 틀면서 오른쪽 다리의 무릎을 당겨 왼쪽 팔꿈치와 오른쪽 무릎이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도록 만든 후 원위치시키고, 반대 방향으로 동일하게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5. 와이드 스쿼트


발을 어깨너비보다 넓게 벌리고 서는 와이드 스쿼트 자세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서서히 엉덩이를 낮추어 스쿼트 자세를 만드세요. 원래 자세로 돌아온 후, 다시 엉덩이를 낮출 때에는 발을 바깥 방향으로 틀어서 운동을 강화합니다. 1분 동안 발의 방향을 바꿔가며 반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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