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근이 생길 수밖에 없는 하루 5분 운동


복부에 탄력을 더하고, 선명한 라인을 만들기 위해서는 집에서라도 꾸준하게 반복 운동할 필요가 있는데요. 하루 5분 투자하여 배의 윤곽을 살리고, 탄탄한 몸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또한, 복부 비만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며, 균형 있는 몸매를 유지할 수 있는데요. 복근이 생길 수밖에 없는 하루 5분 운동을 소개합니다.



1. 사이드 크런치 변형


바닥에 똑바로 누워서 무릎을 구부리고 발바닥을 바닥에 붙입니다. 그리고 왼쪽 발목을 오른쪽 무릎 부분에 걸치고, 팔을 머리 옆으로 가져가면 자세가 완성되는데요. 상체를 왼쪽 방향으로 틀면서 일으키며, 오른쪽 팔꿈치가 왼쪽 무릎과 가까운 위치에 가져간 후,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그런 다음 오른쪽 발목을 왼쪽 무릎 부분에 걸치는 자세로 전환하고, 상체를 오른쪽 방향으로 틀면서 일으킵니다. 왼쪽 팔꿈치가 오른쪽 무릎과 가까운 위치에 가져간 후,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되며, 1분 동안 반복합니다. 



2. 헌드레드


바닥에 누워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립니다. 그리고 머리와 어깨가 바닥에서 떨어질 수 있도록 공중으로 들어주고, 팔은 옆구리 부분에 위치시킵니다. 그런 다음 자세를 유지하며, 팔을 위아래로 반복하여 움직입니다. 1분 동안 반복하며, 다리는 구부림 없이 최대한 뻗어주고, 복근을 쥐어짜듯 운동하세요. 


3. 다리 교차하기


바닥에 누워서 시작하며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립니다. 그리고 상체를 세워 손바닥으로 몸을 지탱하면 되는데요. 복근에 힘을 주고, 왼쪽 다리를 가슴 방향으로 당겼다가 원위치시킨 후, 오른쪽 다리로 동일하게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계속해서 운동하며, 운동 중에는 다리가 땅에 닿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4. 팔꿈치 플랭크 & 다리 당기기


플랭크 기본 자세에서 시작합니다. 팔꿈치를 굽히고, 무게 중심을 팔 대신에 팔뚝에 싣는 것이 중요한데요. 다리 위치는 일반적인 팔꿈치 플랭크가 아닌 돌핀 플랭크처럼 가슴 방향으로 당겨서 위치시킵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의 무릎을 구부려 가슴으로 당겼다가 원위치하고, 오른쪽 다리로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됩니니다. 1분 동안 계속해서 반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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