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 시간대 체중을 늘리는 최악의 습관 5가지


자신도 모르게 체중이 계속 불어나고 있거나 다이어트가 생각만큼 진행되지 않는다면, 밤 시간대에 일어나는 행동들을 살펴볼 필요가 있는데요. 생활습관처럼 굳어져 전혀 인식하지 못하는 몇 가지 습관들이 수면을 방해하고, 불필요한 칼로리를 추가하는 등 다이어트를 실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밤 시간대 체중을 늘리는 최악의 습관 5가지를 확인하세요.



1. TV 앞에서 간식 섭취하기


산만한 음식 섭취는 섭취량뿐만 아니라 어떠한 음식을 어떻게, 얼마나 섭취했는지에 대한 기억력과도 연관성이 있는데요.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음식물을 손에 들고 있거나 생각지도 못한 많은 양의 음식을 섭취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산만한 상황에서의 음식 섭취를 피해야 하는데요. 부득이하게 TV 앞에서 먹는다면, 앉기 전에 무엇을 얼마나 먹을 것인지 결정한 후, 그릇에 옮겨 담는 것이 좋습니다. 


2. 야식에 대한 칼로리 무시하기


저녁 식사 후, 습관적으로 무엇인가를 매일 먹는 사람이라면, 야식에 대한 칼로리를 반드시 계산할 필요가 있는데요. 저녁 식사 후에 먹는 아이스크림, 과자, 초콜릿, 튀김 음식 등은 체중을 늘리는 주요 원인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저녁 식사 후에 음식을 끊기 어렵다면, 낮 시간에 운동을 하거나 저녁 식사를 덜 섭취하는 방법 등의 대안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3. 잠들기 전까지 전자기기 사용하기


스마트폰, 노트북, TV에서 방출하는 블루라이트는 수면 패턴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잠들기 최소 1시간 전에는 기기들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은데요. 빛과 소리가 밤새도록 수면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에 TV를 켜놓고 잠드는 것은 바람직한 일이 아닙니다. 따라서 잠들기 전에는 스마트폰을 멀리하고, TV 없이 잠들기 어렵다면, 타이머를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술에 의지하며 잠들기


잠들기 전 마시는 술은 수면 사이클을 방해하게 되는데요. 밤 중에 깨거나 아침에 일어나도 전혀 잠을 잔 것 같지 않은 기분을 경험하게 되며, 하루 종일 피로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그러면 신체가 제대로 기능하지 않기 때문에 더 많은 지방이 축적될 수 있으며, 운동도 귀찮아질 수 있습니다. 



5. 잠을 줄이는 행동


새로운 식이요법과 운동 계획을 실행하는 데에는 종종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이 요구됩니다. 그리고 계획대로 실행하기 위해서는 잠자는 시간을 줄여야 할 필요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허기를 일으키는 호르몬은 우리가 수면을 취할 때 균형을 이루게 되며, 근육 또한 수면 중에 복구가 되는데요. 잠이 부족하면, 충동 조절이 더욱 어려워지기 때문에 식욕을 억제하지 못하고, 유혹에 더욱 쉽게 넘어가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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