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100개 버피 하면 생기는 놀라운 효과


버피는 미국의 생리학자가 개발한 운동으로써 민첩성, 밸런스, 내구성 등의 신체 능력을 평가하는 방법으로 사용될 정도로 효과 좋은 전신 운동인데요. 아무런 도구 없이 반복되는 움직임을 통해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으며, 칼로리를 빠르게 태울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위한 운동으로 손색이 없습니다. 또한, 심장 건강을 향상시키고, 근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매일 100개 버피 하면 생기는 놀라운 효과를 소개합니다.



운동 방법


버피 

플랭크 자세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플랭크 동작에서 다리를 가슴 방향으로 점프하여 손과 가까운 곳에 위치시킵니다. 그런 다음 상체를 일으켜 세우면서 점프하며, 손은 머리 위로 뻗어줍니다. 다시 플랭크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되는데요. 하루 100개를 목표로 꾸준하게 진행하세요.



하프 버피 

버피 운동 중 일어서면서 점프하는 움직임을 빼면 하프 버피 동작으로 진행할 수 있는데요. 플랭크 자세로 시작하며, 다리를 손바닥 근처로 점프한 후, 몸을 일으켜 세웁니다. 그리고 다시 플랭크 자세로 돌아가면 1회가 완료되는데요. 팔굽혀펴기 동작을 추가하거나 스쿼트 동작을 추가해서 운동 강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운동 효과


체지방 제거 

짧은 시간 안에 반복된 움직임을 통해 칼로리 소모를 최대한 끌어올릴 수 있는 운동으로써 체력 소모가 상당하기 때문에 그에 따른 체지방 제거 효과도 얻을 수 있는데요. 웬만한 맨몸 운동보다 칼로리를 빠르게 태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하루 10분, 버피테스트 100개를 목표로 한다면, 다이어트를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심장 건강 향상 

운동을 시작하면 얼마 지나지 않아 심장이 빠르게 뛸 정도의 숨 가쁜 상태로 몰아넣을 수 있는데요. 심장은 충분한 산소가 채워진 혈액을 펌핑하면서 평소보다 활발하게 움직이게 됩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폐를 포함하여 다른 기관을 운동하는 것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심장 건강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건강을 관리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근력 강화 

버피는 유산소 운동이면서 동시에 근력을 향상시키는 효과도 있는데요. 스쿼트 동작, 푸시업 동작, 점프 동작을 병행하면, 코어 근육을 포함한 하체 근육, 상체 근육을 골고루 발달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버피테스트 운동 하나만으로도 군살을 제거하고 탄탄한 몸을 만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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