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닥에 누워서 다리를 움직이면 생기는 놀라운 효과


바닥에 누워서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움직이는 동작들은 간단하지만 다양한 운동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자주하면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는데요. 하체 비만을 예방하거나 개선할 수 있으며, 복부 및 코어 근육, 허리 근육, 엉덩이 근육, 다리 근육 등을 단련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균형감각을 개선하고, 운동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데요. 바닥에 누워서 다리를 움직이면 생기는 효과를 소개합니다.



운동 방법


좌우로 움직이기 

등을 바닥에 대고 똑바로 눕고,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려 뻗습니다. 팔은 몸 옆에 두고, 손바닥이 바닥을 향하도록 하세요. 그리고 무릎을 모으고, 다리를 한쪽 방향으로 천천히 떨어뜨립니다. 그런 다음 다시 중앙으로 돌아옵니다. 이후 다른 방향으로도 반복합니다. 방향을 바꿔가며 1분 동안 진행합니다.



시저스킥 

바닥에 눕고, 양손은 몸 옆에 편안하게 둡니다. 그리고 복근에 힘을 주면서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립니다. 허리로 바닥을 눌러주는 것 같은 느낌으로 자세를 유지하면 되는데요. 왼쪽 다리를 바닥으로 내린 후, 다시 공중으로 올리면서 동시에 오른쪽 다리를 바닥으로 내렸다가 올립니다. 다리를 바꿔가며 1분 동안 반복하세요.




레그레이즈 

바닥에 똑바로 누운 상태로 시작하며, 팔은 몸 옆에 편안하게 둡니다. 그리고 다리를 동시에 공중으로 들어 올려서 당겼다가 다시 내려주면 1회가 완료되는데요. 무릎을 최대한 펴주고, 다리가 땅에 닿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1분 동안 최대한 많은 횟수를 반복하세요.


운동 효과


하체 비만 개선 

운동을 통해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면, 노폐물 및 독소가 쌓이는 것을 예방할 수 있으며, 붓기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하체의 군살을 제거하고, 탄탄한 몸매 라인을 가꿀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하체 비만을 예방하거나 개선할 수 있으며, 신체의 전반적인 순환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근육 강화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리는 동작을 통해서 복부를 중심으로 코어 근육, 허리 근육, 엉덩이 근육, 다리 근육 등을 강화할 수 있는데요. 운동을 반복하면서 핵심 근육을 통제하는데 도움이 되며, 민첩성 및 유연성을 향상시키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복부의 군살을 제거하면서 선명한 복근이 드러나는 탄력적인 몸매로 거듭날 수 있습니다.



운동 능력 향상 

코어를 포함한 상체의 지지력을 향상시키며, 균형감각 및 안정성 향상에 도움이 되는데요. 몸을 구부리거나 손을 뻗거나 다리를 들어 올리는 동작을 할 때 몸의 중심을 잡아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운동 능력 및 신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