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닝머신을 대신할 수 있는 지방 제거 운동 5가지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인 러닝머신을 대신하여 효과적으로 지방을 제거할 수 있는 맨몸 운동이 몇 가지 있는데요. 몸 전체를 자극하는 전신 운동으로써 지방을 제거하는 동시에 탄탄한 몸매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근육량을 늘려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우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러닝머신을 대신할 수 있는 지방 제거 운동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스피드 스케이터


스케이트를 타는 것처럼 반복적으로 좌우로 움직이는 운동인데요. 똑바로 서서 오른쪽 발을 뒤쪽으로 뻗으며, 오른쪽 손은 앞으로 왼쪽 손은 뒤로 움직이고, 제자리로 돌아오면서 동시에 왼쪽 발을 뒤쪽으로 뻗으며, 왼쪽 손이 앞으로 오고, 오른쪽 손이 뒤로 가게 하며, 스케이트를 반복적으로 타듯이 운동하면 되는데요. 1분 동안 계속해서 반복합니다. 


2. 플랭크잭


기본적인 플랭크 자세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점핑잭의 모션처럼, 점프를 하면서 다리를 벌리고 다시 오므리면 되는데요. 점프 속도를 조절하면서 운동 강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골반을 안정적으로 지탱하여 아래로 처지거나 위로 솟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1분 동안 반복 운동합니다. 



3. 바이시클 크런치


무릎을 구부린 채로 바닥에 앉아 복근에 힘을 주어 척추 방향으로 당깁니다. 그리고 상체를 서서히 뒤로 젖히고, 다리는 공중으로 들어 올리며, 팔은 머리에 가져다 댑니다. 그런 다음 몸통을 오른쪽으로 틀면서 오른쪽 다리의 무릎을 당겨 왼쪽 팔꿈치와 오른쪽 무릎이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도록 만든 후 원위치시키고, 반대 방향으로 동일하게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4. 마운틴 클라이머


플랭크 자세로 엎드려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가슴 방향으로 당겨서 왼쪽 팔꿈치 근처까지 가져온 후, 다시 원래 자세로 돌아갑니다. 그런 다음 오른쪽 다리를 오른쪽 팔꿈치 근처까지 가져온 후, 원래 자세로 돌아가면 되는데요. 다리를 바꿔가며 1분 동안 최대한 빠르게 반복하세요. 



5. 점핑잭


똑바로 서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점프하면서 다리를 어깨너비보다 넓게 벌리고, 팔을 벌려 머리 위로 올려줍니다. 그런 다음 다시 점프하여 다리를 모으고, 팔을 내리면 1회가 완료됩니다. 같은 동작을 1분 동안 계속해서 반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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